뉴스 > 해외증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美법원 "샤오미 제재는 부당"
2021-03-14 17:30:23 

중국 스마트폰 업체 샤오미를 미국인 투자 금지 기업 목록 '블랙리스트'에 올린 것이 부당하다는 미국 법원 판결이 나왔다. 미 정부가 국가 안보를 내세워 중국 기업을 제재하는 데 제동을 건 셈이다. 그러나 조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 기업을 안보 위협으로 추가 지목하는 등 대중 압박을 이어 갔다.

루돌프 콘트레라스 미 워싱턴DC 연방지방법원 판사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샤오미를 블랙리스트에서 일시적으로 제외하고 미국 투자자의 샤오미 주식 매수를 허용할 것을 명령했다.
판사는 "미 정부는 샤오미가 국가 안보 이익을 위태롭게 한다는 주장을 설득력 있게 입증하지 못했다"며 샤오미를 실질적으로 지배하는 건 중국 정부가 아니라 독립된 이사회와 지배주주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미 연방통신위원회(FCC)는 이날 화웨이 등 5개 중국 기업을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는 기업으로 지목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FCC는 화웨이, ZTE, 하이테라, 하이크비전, 다화 등 5개 기업을 미국 통신망을 보호하기 위해 2019년 제정된 '안전하고 신뢰할 만한 통신 네트워크법'에 따라 국가 안보에 위협이 되는 기업으로 지정했다. 제시카 로젠워슬 FCC 의장 대행은 "이 명단은 차세대 통신망이 미국 전역에 구축되면서, 실수를 되풀이하거나 미국의 국가 안보 또는 미국인의 안보·안전에 위협을 제기하는 장비·서비스를 쓰지 않도록 보장하는 의미 있는 지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영화 기자]

 
해외증시 목록보기
뉴욕증시, FOMC 결과 주시하며 혼조.. 21-03-17
[뉴욕유가] 유럽 코로나19 백신 논란.. 21-03-17
- 美법원 "샤오미 제재는 부당" 17:3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5.18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3,173.05 ▲ 38.53 1.23%
코스닥 969.10 ▲ 6.6 0.69%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