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해외증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외교부·KOICA, '서울 ODA국제회의'서 글로벌위기 해법 공유
2021-09-10 12:34:54 

외교부·KOICA, 9일
사진설명외교부·KOICA, 9일 '서울 ODA국제회의' 개최
외교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제14회 서울 ODA(개발협력)국제회의'를 열어 글로벌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방안을 공유했다고 10일 밝혔다.

9일 오후에 온·오프 병행으로 열린 회의는 '지식공유를 통한 보다 나은 회복 - 복원력 있고 환경친화적이며 포용적인 개발'을 주제로 국제사회가 당면한 감염병, 기후 위기, 디지털 격차의 심각성과 개발도상국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현장에는 최종문 외교부 제2차관, 조영무 외교부 개발협력국장, 프랭크 라이스베르만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사무총장, 고기영 유엔 아시아태평양 정보통신교육원장, 송치웅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부원장, 오렌 슐라인 유니세프 한국사무소장과 KOICA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손혁상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대응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후 위기와 같은 복합적인 도전과제를 극복할 수 있으며 지식공유를 통한 상호학습과 공동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포럼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최종문 차관과 데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헨리에터 포어 유니세프 사무총장이 환영사와 축사를 했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수잔나 무어헤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개발원조위원회(DAC) 의장은 "한국이 이룬 지난 70년간의 성공과 변화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부닥친 개도국에 희망이 될 수 있다"며 "포용적 디지털 전환이야말로 한국이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로 적극 앞장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외증시 목록보기
뉴욕증시, 美 국채금리 상승에 하락.. 21-09-29
[뉴욕유가] 위험 회피 심리에 하락 21-09-29
- 외교부·KOICA, '서울 ODA국제회의'.. 12:34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1.30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839.01 ▼ 70.31 -2.42%
코스닥 965.63 ▼ 26.71 -2.69%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