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LG,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청년 AI 인재 양성 나선다
2022-06-30 10:30:02 

LG가 청년 AI 인재 양성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손을 잡았다.

LG와 고용노동부는 30일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고용노동부는 LG의 청년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LG 에이머스(Aimers)'를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인증했다.

LG는 최근 AI 분야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간 4000명 이상의 청년 AI 인재 양성을 위해 'LG 에이머스'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LG 에이머스'는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추고 있는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AI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청년들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관계없이 원하는 곳에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2개월 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LG 에이머스'를 통해 국내 최고 AI 전문가 6인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이론 기반의 지식 습득을 넘어 LG의 산업 현장 데이터를 직접 다루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LG AI 해커톤' 참가도 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는 'LG 에이머스'의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을 인증하면서 향후 'LG 에이머스' 참여자 모집을 위한 홍보 지원, LG AI 해커톤 우승자에 대한 장관상 수여 등 LG와 청년 AI 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


이로써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참여하는 기업 수는 54개로 증가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기술의 혁신과 급격한 발전 속에서 우리 산업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수 인재 확보가 중요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며 "LG가 연간 4000명의 청년 AI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리며, 'LG 에이머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전국의 청년에게 공정한 참여 기회를 보장한다는 점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명관 LG인화원장은 "미래 주인공인 청년들의 디지털 역량 향상과 고용 창출의 기회가 절실한 최근의 상황에서 LG는 정부의 청년 인재 육성 방향에 깊이 공감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LG 에이머스'를 통해 AI 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대학생들이 AI 실전 역량을 쌓도록 돕고, 취업 경쟁력을 높여 AI 업계의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이동근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이명관 LG인화원장, 배경훈 LG AI연구원장, 김이경 ㈜LG 인사/육성팀장 등 LG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상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LG 80,800 ▲ 600 +0.75%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비연소 담배 제품으로 전환하면 심혈.. 22-06-30
"해외서 확진돼 한국 못 돌아가" 늘.. 22-06-30
- LG,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청년 AI 인.. 10:30
한국동서발전, 주민조합 기업과 손잡.. 22-06-30
LG엔솔 `리튬 공급망` 미국까지 뻗었.. 22-06-3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08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493.10 ▲ 2.3 0.09%
코스닥 830.86 ▼ 0.78 -0.09%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