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한국화이자제약,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 통해 ESG 경영 강화
2022-08-04 10:43:24 

한국화이자제약(이하 한국화이자)이 ESG 이니셔티브 '더 건강한 세상을 위한 움직임(Moves for a Healthier World)'을 선포하고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4일 한국화이자는 기업목표에 가장 밀접한 ▲기후변화 대응, ▲의약품 혁신, ▲의약품의 공평한 접근성, ▲다양성·평등·포용성, ▲기업 윤리, ▲의약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6가지 주요 집중분야로 선정하고, 세부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한국화이자에 따르면 (사)생명의숲과 업무협약(MOU)을 체결, 환경보호와 건강증진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그린짐 활동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그린 무브(Green Moves)' 캠페인을 시작한다.

그린짐 활동은 도시 인근 숲에서 환경보호 활동을 벌이고 야외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신체적 건강, 심리적 안정감을 바탕으로 건강을 제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린짐 운영 네트워크를 전국으로 확대·구축·운영하는 기금을 지원하며, (사)생명의숲은 해당 기금을 기반으로 전국 6개 지역 사무국 내 그린짐 활동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그린짐 리더를 양성·관리하여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동욱 한국화이자제약 대표이사 사장은 "숲의 가치로 보다 많은 시민들이 개개인의 건강성을 증진하여 궁극적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김석권 생명의숲 공동대표는 "한국화이자제약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건강과 환경을 연결해 실질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활동을 전국적으로 전개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화이자는 ESG 경영방침에 따라, 환경 분야에서 지속가능성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실가스 배출량 46% 절감, 사회 분야에서 45개국 12억명의 건강 형평성 향상을 위한 협정 체결, 지배구조 분야에서 다양성 추구 및 인식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역시 생명의숲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환경 분야의 캠페인 외에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김시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SG 1,280 ▲ 10 +0.79%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모노플렉스, 스포츠 컨셉 비스포크 .. 22-08-07
"머지포인트 악몽 떠올라"…호캉스 .. 22-08-07
- 한국화이자제약, `더 건강한 세상을.. 10:43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0.07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232.84 ▼ 5.02 -0.22%
코스닥 698.49 ▼ 7.52 -1.07%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