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여기가 메타버스 맛집"…평일 오전인데도 접속 폭주
2022-01-16 19:27:53 

겨울방학을 맞아 매일경제가 국내 언론사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20대 대학생·취업준비생 독자를 위해 준비한 '스물스물 캠퍼스' 계절학기가 첫 강의부터 뜨거운 참여 열기로 닻을 올렸다.

지난 14일 첫 강의에서 동시 접속자가 166명까지 치솟으며 최대 130명 정원인 콘퍼런스룸을 추가로 개설하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팬데믹으로 대학가 캠퍼스가 셧다운된 상황에서 쌍방향 강연 플랫폼으로서 현실을 능가하는 메타버스의 인기와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매일경제가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 개설한 전용 강의공간 스물스물 캠퍼스에서 20대 독자들은 임동준 우아한형제들 멘토와 만나 각자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꿀팁을 얻었다.
임 멘토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진행하는 개발 인재 양성과정인 우아한테크코스팀에서 프런트엔드 개발자 과정을 맡고 있다.

임 멘토는 예비 개발자를 지도해본 경험을 살려 '개발자가 성공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피드백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게임할 때 레벨과 점수, 경험치가 자극이 되는 것처럼 우리 삶에서도 피드백은 재밌게 성장하고 몰입하는 데 중요한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평소 직접 1인 방송을 진행하기도 하는 유튜버답게 임 멘토는 강연 내내 독자들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이모티콘을 통한 호응을 유도했다. 독자들도 실시간 채팅과 이모티콘을 통해 즉각적으로 반응했다.

임 멘토가 다른 사람에게 피드백을 직접 받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포모도로 기법'(25분간 집중해 과업을 수행한 다음 5분간 회고하는 시간 관리 방법론)을 추천하자 "어떤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면 되냐" "바로 내려받았다" "일기를 쓰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식의 반응이 쏟아졌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도 임 멘토는 독자들 질문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읽고 답했다. '타인이 주는 피드백을 강조했는데 개발을 독학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느냐'는 한 독자 질문에 그는 "현업에 오면 혼자 개발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공부할 때부터 최대한 협업할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독자들의 '폭풍 질문'에 강연은 예정된 1시간을 훌쩍 넘어 종료됐다. 임 멘토는 "각자 편안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했다"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속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리액션이 대화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며 현실보다 더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독자들 역시 실시간 채팅을 통해 "긍정의 에너지가 느껴진다" "성장을 위한 많은 자극을 받았다" "강연 내내 기분이 좋았다"며 호평을 쏟아냈다.


스물스물 캠퍼스는 20대에게 맞춤형 지식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최적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주목받으며 이프랜드 정규 콘텐츠로 편성됐다.

18일 오전 10시에는 '해외 주식 족집게'로 여의도 금융가에서 막강한 팬덤을 보유한 박석중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가 '2022년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펼친다.

박 애널리스트는 강연에 앞서 "최근 경기와 기업이익 반등세도 정점을 확인하고 물가 상승이 가팔라지며 통화정책 긴축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면서 "투자 경험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MZ세대에게 알기 쉽게 경제와 금융시장 환경을 설명하고 유망 자산을 선별해보고자 한다"고 귀띔했다.

강연에 참석하려면 QR코드에 접속해 '스물스물 클럽'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임영신 기자 / 우수민 기자]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SK텔레콤 57,200 ▲ 200 +0.35%
 
전체뉴스 목록보기
[우크라 침공] "러시아산 수입 끊겼.. 22-03-30
[우크라 침공] 바이든, 러군 군사활.. 22-03-30
- "여기가 메타버스 맛집"…평일 오전.. 19:27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5.27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638.05 ▲ 25.6 0.98%
코스닥 873.97 ▲ 2.54 0.29%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