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美 워싱턴에 '아시아태평양계 역사문화박물관' 설립 추진
2022-05-20 04:35:35 

미국의 수도 워싱턴DC에 '아시아·태평양계 역사문화박물관' 건립이 추진된다.

미국 의회 하원에 이어 상원은 19일(현지시간) 본회의에서 아시아·태평양계 미국인 역사문화박물관 건립을 연구하기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 법안을 반대 없이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이에 따라 이 법안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만 남겨두게 됐으며,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한 뒤 공포하면 법률로 확정된다.


법안에 따르면 위원회는 상·하원의 다수당과 소수당이 동등하게 지명하는 8명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위원회는 아시아태평양계 역사문화박물관 건립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하게 된다.

하와이 출신인 메이지 히로노 상원 의원(민주)은 이날 본회의 발언에서 "아시아태평양계 커뮤니티는 미국인의 삶에 상당한 기여를 해왔으나 이런 부인할 수 없는 기여에도 불구하고 미국 역사에서 대체로 배제되거나 잊혀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아시아태평양계는 수 세대에 걸쳐 이 나라에서 살아왔고, 긍정적으로 기여해온 사람들이지만 종종 외국인으로 묘사된다"면서 "이러한 것들이 외국인 혐오나 인종차별주의를 부채질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박물관을 건립해 전례 없는 규모로 아시아태평양계 역사에 대해 공유하게 되면 이런 유해한 이야기를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뉴스 목록보기
유엔에서 글로벌 식량 위기 책임 놓.. 22-05-20
펠로시 "중국 견제 위한 미국경쟁법.. 22-05-20
- 美 워싱턴에 '아시아태평양계 역사문.. 04:35
[뉴욕유가] 상하이 코로나 규제 완화.. 22-05-20
[Money & Riches] 하늘길 다시 열린.. 22-05-2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7.04 09:30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15.41 ▲ 9.99 0.43%
코스닥 734.79 ▲ 5.31 0.73%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