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팝업매장 4000여명 몰리더니…29CM, 거래액 85% 성장
2022-06-23 10:21:13 

29CM는 브랜드 캠페인 효과로 지난 4, 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85% 성장했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월간 활성자 수(MAU)와 신규 방문자 수는 약 2배가량 뛰었다.

29CM이 지난 4월 4일부터 지난 13일까지 진행한 첫 번째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2) 구(9)하던 삶'은 라이프스타일 가이드이자 취향 셀렉트샵으로서 29CM의 정체성을 알리는 참여 행사를 진행했다. 29CM의 첫 팝업 스토어 '29맨션'은 예약 오픈 하루만에 전석이 매진되고, 9일간 4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주목을 받았다.


캠페인 전후로 여성 패션 카테고리도 급성장했다. 지난 4, 5월 두달 간 여성 의류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던스트, 킨더살몬, 더블유엠엠, 앤니즈 등 29CM가 여성 고객의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한 브랜드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이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진 결과다. 특히 프렌다는 동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어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당신2 9하던 삶'이라는 브랜딩에 반응한 여성 고객의 활발한 신규 유입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여성 구매자 수는 전년 대비 90% 가까이 늘었다.

입점 브랜드의 브랜딩과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도 시너지 효과를 냈다. 해당 프로그램 참여사의 지난 1~5월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29CM는 지원 카테고리를 패션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넓히고, 참여 업체 수도 3배 이상 확대했다.

박준모 29CM 사업 대표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 가이드로서 29CM의 정체성과 큐레이션 역량을 알리는 동시에 여성 패션 분야에서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29CM만의 감도 깊은 셀렉션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더 많은 입점 파트너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레이 22,500 ▼ 800 -3.43%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루닛·SK C&C·딥노이드·뷰노, `의.. 22-06-23
툴젠-엠엑스티, 세포 내 유전자가위.. 22-06-23
- 팝업매장 4000여명 몰리더니…29CM,.. 10:21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출시 22-06-23
지프,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컴패.. 22-06-23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08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493.10 ▲ 2.3 0.09%
코스닥 830.86 ▼ 0.78 -0.09%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