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데이터 기반 산업자재 중개거래 서비스 개발사 ‘마켓오브메테리얼’, TIPS 창업기업 선정
2022-06-28 09:00:03 

마켓오브메테리얼(이하 MOM)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팁스(TIPS :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s, 이하 팁스)에 최종 선정 및 협약을 맺고, 데이터 관리 인프라 기술을 적용한 머신러닝 기반 자재 중개 거래 플랫폼으로의 고도화를 목적으로 정부로부터 5억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TIPS)은 정부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 육성하는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MOM은 팁스 운영사인 에트리홀딩스로부터 작년 11월 투자를 유치하고, 올해 3월 추천을 받아, 서류 및 대면평가 등 여러 심사 과정을 걸쳐 최종 선정되었다.

MOM은 지난해 11월 데이터에 기반하여 플랜트 배관재를 포함한 불용재를 온라인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마켓플레이스 운영 데이터 및 시장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견적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는 것을 확인한 MOM은 올해 4월 서비스명을 스틸보소로 변경하면서 견적 서비스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개편했다.


기존 서비스가 견적부터 운송까지 거래 전 과정의 온라인 진행이 가능했지만 다양한 기능에 의해 다소 복잡했던 것과 달리, 스틸보소는 사용자들이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받는 견적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서 개발했기 때문에 시장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출 실적은 22년 5월 기준 작년 대비 600% 성장했다.

MOM 조윤기 대표는 “플랜트 산업의 자재 거래 시장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스틸보소 서비스의 오픈과 시장 반응을 통해 알게 되었고, 팁스에 선정되어 머신러닝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R&D 자금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플랜트 자재의 유통/영업 분야에 데이터 분석/AI 등 효율적인 기술을 선제적으로 반영하여 시장 경쟁력을 빠르게 강화하고 조선 및 건축 자재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라고 말했다.

MOM은 현재 데이터와 기술 기반 서비스 고도화 및 싱가포르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레이 21,950 ▼ 400 -1.79%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머리에 희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22-06-28
물가 공포 `이것` 영향 커…"금융위.. 22-06-28
- 데이터 기반 산업자재 중개거래 서비.. 09:00
링글, 한국·미국에서 `소셜 임팩트.. 22-06-28
녹내장, 백내장 동시에 앓고 있다면.. 22-06-28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16 13:12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536.08 ▲ 8.14 0.32%
코스닥 833.89 ▲ 2.26 0.27%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