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MZ 세대 카 라이프 지원”…현대차,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 출시
2022-06-28 10:19:31 

현대자동차가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캐스퍼’ 고객, 특히 MZ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킬 다양한 주문제작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캐스퍼 커스터마이징 상품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박, 카크닉 등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개인 취향과 상황에 맞게 차량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여행의 정석(for Picnic)’, ‘펫 프렌들리(with VAN)’ 등 고객 맞춤형 테마별 상품으로 출시된다.

여행의 정석(for Picnic) 상품은 캐스퍼와 함께 새롭고 알찬 레저를 경험할 수 있는 ▲보냉백 및 피크닉 매트 ▲동승석 시트백 보드 트레이에 연결 가능한 동승석 시트백 보드 테이블 ▲사이드 어닝과 크로스바 등으로 구성됐다.


현대차는 캐스퍼에 1·2열이 모두 앞으로 접히는 풀 폴딩 시트가 적용된 만큼 언제 어디서든 피크닉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여행의 정석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캐스퍼 밴 고객 중 대형견을 기르는 펫팸족의 슬기로운 카 라이프를 지원하기 위한 펫 프렌들리(with VAN) 상품도 출시했다. 지난해 말 기준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약 15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30%에 달한다.


펫 프렌들리(with VAN) 상품은 캐스퍼 밴 고객이 반려견과 함께 훨씬 편리하고 안전한 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대형견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반려견 사다리 ▲주행 중 안전한 차량 거주를 보조할 넉넉한 사이즈의 켄넬 ▲청결한 차량 관리를 지원하는 파티션 보드 방오 커버 ▲2열 방오 매트로 구성됐다.

이밖에도 현대차는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개인 맞춤형 액세사리 제작 서비스 ‘현대 바이 미(Hyundai by Me)’를 출시한다. 고객은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 디자인을 선택하고 직접 원하는 문구를 입력해 나만의 액세서리(데칼·배지·휠캡 등)를 제작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해 캐스퍼를 구입하는 고객이 더 편리하고 다채로운 카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테마 및 현대 바이 미(Hyundai by Me) 관련 상품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현대차 197,500 ▲ 1,500 +0.77%
레이 22,400 ▲ 50 +0.22%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베스틴, 보안과 편의성이 강화된 얼.. 22-06-28
BTS 불확실성에 보호예수 만료까지….. 22-06-28
- “MZ 세대 카 라이프 지원”…현대차.. 10:19
[test] "전시 보러 레스토랑 가요"….. 22-06-28
KMH그룹, ’KX그룹`으로 사명 변경 22-06-28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16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533.52 ▲ 5.58 0.22%
코스닥 834.74 ▲ 3.11 0.37%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