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나스미디어 "극장가 훈풍으로 디지털 옥외광고 매출 상승 예상"
2022-07-04 15:19:39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자회사인 나스미디어가 자사 디지털 옥외광고(DOOH)인 엔스퀘어(N.Square)의 2분기 매출이 1분기 대비 6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 옥외광고의 주요 집행 업종인 국내 영화·OTT 분야 광고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리오프닝(코로나19로 위축됐던 경제활동이 재개되는 현상)을 맞아 3년 만에 천만영화에 등극한 '범죄도시 2'를 비롯해 '브로커' '헤어질 결심'과 같은 기대작이 잇따라 개봉하며 극장가가 예전 모습을 되찾고 있다.


OTT 역시 나스미디어가 최근 발표한 '2022 인터넷 이용자 조사(NPR)'에 따르면 엔데믹 이후에도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이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됐다.

나스미디어는 지하철에 설치돼있던 멀티비전을 새단장해 1~8호선 54개역 120기에 디지털 옥외광고 엔스퀘어를 선보였다. 엔스퀘어는 지하철 최대 LED 스크린 크기와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주목도와 가시성, 광고 인지율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는다.

박성준 나스미디어 광고본부 전무는 "리오프닝 이후 늘어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으로 옥외광고 집행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옥외광고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디지털 옥외광고는 효율적인 매체 운영이 가능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우수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KT 37,650 ▼ 500 -1.31%
나스미디어 25,550 ▼ 100 -0.39%
레이 22,350 ▼ 200 -0.89%
 
전체뉴스 목록보기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22-07-04
전진바이오팜, 포파코에 10억원 규모.. 22-07-04
- 나스미디어 "극장가 훈풍으로 디지털.. 15:19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코로나.. 22-07-04
BNK부산은행, 주택도시보증공사 표준.. 22-07-04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12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527.94 ▲ 4.16 0.16%
코스닥 831.63 ▼ 0.52 -0.06%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