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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장비 및 기기] 배터리윤의 Battery Insight-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는 더 이상 친환경차가 아니다
2022-06-17 11:22:40 

• 친환경차의 한 축인 PHEV: 1Q22 PHEV 판매량은 53.4만대(+38.4% YoY) 기록. 1Q22 글로벌 EV(BEV+PHEV) 판매량은 198만대. 그 중 PHEV 비중 27.0% 기록. 지역별로 유럽 41.1%, 중국 21.1%, 미국 19.7% 수준으로 유럽지역이 가장 높은 비중 차지
• EU를 중심으로 PHEV를 친환경차에서 제외하려는 움직임 확대. PHEV 사용자들 중 많은 수가 전기차처럼 충전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내연기관차 처럼 주유하며 사용. PHEV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 비중은 45 ~ 49% 수준, 예측치인 70 ~ 85%의 절반 수준. 상업용 PHEV의 경우 순수 전기 주행거리 비중이 11 ~ 15%로 탄소배출량 역시 175 ~ 195g/km. 이에 따라, EU를 중심으로 PHEV 및 HEV에 대한 친환경차 제외 움직임 확대. 2035년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 대상에 PHEV 및 HEV(하이브리드) 추가, 2025년부터 PHEV 대상 탄소배출량 테스트 방식 강화 계획
1) 프랑스: 2023년부터 HEV 및 PHEV 법인차량세 감면 규정 폐지
2) 독일: PHEV 순수 전기 주행거리 기준 강화 계획
국내의 경우에도 2025년부터 HEV 및 PHEV를 저공해차에서 제외할 계획
• PHEV 보조금 축소 및 친환경차 정책 제외로 배터리 용량이 2배 이상 큰 BEV 판매량 확대 전망. 글로벌 친환경 정책 강화에 따라 PHEV와 HEV의 인식 변화, 정책 지원 중단에 따른 BEV 수혜 전망. 정책 변화에 맞춰 현재 27% 수준인 PHEV 및 HEV 비중 역시 축소 예상되며, BEV 수요 확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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