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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및 방위산업] 항공/방위산업 Weekly
2022-06-17 11:31:37 

주간 동향

블룸버그가 집계한 5월 글로벌 항공기 수주·인도 데이터에 따르면, 에어버스는 지난 달 총 47대를 인도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6% 감소한 실적으로, 공급망 이슈 지속이 부진의 원인으로 해석된다.

동사는 5월에 터키 항공으로부터 A350을 추가 수주하면서 총 13대를 수주했다.

보잉은 5월에 YoY +106% 증가한 총 35대를 인도했다.

이는 ‘19년 동월 대비해서도 +25.0% 증가한 실적이다.

특히, 747 1대와 777 3대를 인도하면서 화물기 수요 강세가 지속됐다.

수주 실적에서도 737 수주는 주문 취소 등의 영향으로 1대에 그친 반면 777 화물기를 10대 발주하며 총 14대를 수주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최근 중국남방항공의 737 MAX 시험 비행 진행 사실이 알려지며 중국 운항 재개 가능성이 다시 제기되었다는 것이다.

이에 보잉의 주가도 강세를 보이며 한 주간 상대수익률 +3.7%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폴란드 국방부 장관의 방한 이후 폴란드 공군·육군 평가단이 방산 업체들과 구매 협상을 진행하면서 수출 기대감이 이어졌다.

한화시스템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내년 3분기 UAM 무인 시제기 비행을 목표로 미국 오버에어에 약 1.5천억원을 공동 투자했다는 보도도 있었다.

한편, 6/15 발사 예정이었던 누리호 2차 시험발사는 기상 문제로 하루 연기되었으나 산화제탱크 센서 이상 발견으로 기한 없이 연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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