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공시 -> 공시속보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강승곤 브이티지엠피 회장, 자사주 8만6000여주 장내 매입
2021-04-15 10:30:43 

브이티지엠피가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브이티지엠피는 강승곤 회장이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주 8만6238주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주식 취득으로 강승곤 회장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율은 31.89%로 상승했다. 또 계열사인 큐브엔터에서 30억원 규모의 주식을 취득하며 강승곤 회장 및 계열사의 최근 브이티지엠피 주식 취득 규모는 약 37억원으로 확대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책임경영에 대한 자신감 표시의 일환으로 강승곤 회장의 주식 취득이 이뤄졌으며, 계열사인 큐브엔터와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기존 사업과 더불어 신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다는 방침이다.

브이티지엠피는 현재 라미네이팅, 화장품 사업 외에 수소발전 및 리튬황전지 사업을 통해 신성장동력을 얻고 있다. 서부발전과 업무협약 이후 경상북도 구미시에 수소 연료전지 발전 사업 부지를 마련할 계획이며, 사업 수행기관인 KJ그린에너지를 비롯해 복수의 회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 진행에 나서고 있다. 리튬황전지 사업의 경우 한국전기연구원과 통상실시권 계약을 체결했으며 에디슨모터스, 에디슨테크, 한국전기차협동조합 등과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하는 등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대표 사업 중 하나인 화장품 사업부 역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큐텐 재팬'에서 종합 판매랭킹 1위를 달성했고, 일본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에서도 시트 마스크 부문 수위 자리를 차지하는 등 일본 시장에서 영향력 확대에 성공했다. 지난달에는 유럽 화장품 인증(CPNP)까지 획득해 유럽연합(EU) 소속 국가 대상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브이티지엠피는 화장품, 라미네이팅, 배터리, 바이오 등 여러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력 사업 부문인 화장품 사업의 경우 '브이티코스메틱' 브랜드를 통해 일본, 중국 등에서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다른 주요 사업인 라미네이팅 사업부는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리튬황 배터리 사업도 착수한 바 있다.

브이티지엠피 관계자는 "강승곤 회장의 자사주 취득은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은 물론 책임경영,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등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며 "화장품 사업부가 지난해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가운데 신사업 역시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매경닷컴 기자 kissmaycr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브이티지엠피 7,420 ▼ 10 -0.13%
큐브엔터 23,150 ▲ 1,550 +7.18%
 
공시 -> 공시속보 목록보기
[유가증권시장 공시] 삼일제약 21-10-05
[코스닥 공시] 에이피티씨 / 인텔리.. 21-10-05
- 강승곤 브이티지엠피 회장, 자사주 .. 10:3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2.03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968.33 ▲ 23.06 0.78%
코스닥 998.47 ▲ 21.04 2.15%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