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해외증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엔비디아가 오늘 새롭게 발표한 기술들은?
2021-11-09 18:37:56 

엔비디아가 자사 개발자대회 GTC를 개최하고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결합시키는 새로운 기술들을 다수 발표했다.

가장 먼저 일반인들이나 기업들이 접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3차원 가상현실을 만들 수 있는 제품 '옴니버스'가 꼽힌다. 엔비디아는 현실을 컴퓨터 속으로 복제한 3차원 디지털 트윈을 만드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도구인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를 연간 9000달러 가격에 판매를 시작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기업들이 실제와 비슷한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다양한 실험들을 해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유럽의 통신장비회사 에릭슨이 이 제품을 사용해 스톡홀름에서 5G 네트워크 중계기 설치를 위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기업용 '옴니버스'의 주요 기능으로 3차원 객체들의 그래픽과 질감, 움직임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쇼룸' 등을 공개했다. 일반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옴니버스' 제품은 계속 무료로 제공된다.

메타버스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엔비디아는 인공지능을 고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물의 흐름이나 공기의 움직임 등과 같은 물리적 현상들을 3차원 그래픽 속 세계로 옮겨오기 위해 현실세계의 물리법칙들을 학습하는 인공지능 '엔비디아 모듈러스'가 이날 발표됐다. 이를 활용하면 과학자나 엔지니어들이 디지털 트윈 세상 속에서 현실과 같은 물리법칙들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엔비디아의 설명이다.

이밖에도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토이-미'(Toy-Me)라고 하는 3차원 아바타를 선보였다. 엔비디아가 보여 준 아바타는 젠슨 황 CEO를 닮은 캐릭터 모양을 하고 '단백질은 우리 몸에 어떤 역할을 하나요?' 같은 질문에 자동으로 응답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엔비디아는 또 이와 별개로 30분의 음성만 들려주면 그를 그대로 따라서 성대묘사를 해 주는 인공지능 도구 '리바'도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또 이를 적용해 사람과 대화하는 매장 내 로봇 프로젝트 '토키오'(Tokkio)를 선보였다.

엔비디아는 또 5300억 개의 변수(Parameter)들을 학습한 대규모 언어신경망 인공지능 모델 '메가트론'도 이날 공개했다. 현재 1700억개 정도의 변수들을 학습한 오픈AI의 'GPT-3'라는 인공지능은 문장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소설을 쓰기도 하며, 그림을 스스로 그리기도 하는 등 다양한 작업들을 인간 대신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GPT-3'에 비해 훨씬 많은 변수들을 엔비디아의 그래픽칩 기술로 학습한

'메가트론'의 경우 기업들에게 보다 정교한 인공지능 언어 서비스들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는게 엔비디아의 발표였다.

이밖에도 엔비디아는 구글 IBM 등과 퀀텀컴퓨팅 협력을 강화한다는 발표도 내놓았다.
또 엔비디아는 컴퓨터 개발자들을 위해 65개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도구들을 선보였다. 운송수단들의 이동경로를 최적화해주는 개발도구인 '엔비디아 리옵트' 같은 경우가 대표적이다. '파이썬'이라는 언어로 코드를 짜는 사람들이 데이터들로 구성된 행렬과 벡터 계산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넘파이(NumPy)' 라이브러리를 여러 개의 GPU와 여러 개의 컴퓨터를 활용해 광범위하고 빠르게 계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쿠뉴메릭'(cuNumeric)이라는 도구도 등장했다.

젠슨 황 CEO는 "컴퓨팅 능력이 (GPU 등의 발전으로 인해) 가속화되고, 데이터센터의 발전으로 인해 대규모 컴퓨팅이 가능해 졌으며, 마지막으로 인공지능이 고도로 발전함에 따라 과거에 비해 수백만배 증가한 연산이 가능해 졌다"고 말했다.

[실리콘밸리 = 신현규 특파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증시 목록보기
[뉴욕유가] 미국 등 전략적 비축유 .. 21-11-24
[유럽증시] 코로나19 확산에 하락세.. 21-11-24
- 엔비디아가 오늘 새롭게 발표한 기술.. 18:37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1.25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720.39 ▼ 71.61 -2.56%
코스닥 889.44 ▼ 25.96 -2.84%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