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경남제약 레모나, 한·중 소비자 선정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20-09-21 10:17:18 

경남제약은 자사 `레모나`가 한국과 중국 소비자들이 뽑은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매년 소비자가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7월 27일부터 지난달 9일까지 2주간 온라인·모바일 투표와 1대 1 전화설문을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레모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비타민 제제`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 선정과 동시에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도 6년 연속 `이너뷰티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뽑혔다.


특히 중국 대표 언론사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조사한 `중국 소비자들이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브랜드 중에는 유일하게 6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내며 중국에서의 높은 인지도를 이어가고 있다.

레모나는 1983년 국내 최초의 `물 없이 먹는 가루 비타민`으로 시장에 등장해 37년간 소비자들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2012년 아이유, 2014~2016년 김수현, 2018년 레드벨벳 아이린을 모델로 기용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주목받아왔으며 최근엔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체결해 `매일 레모나` 캠페인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레모나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형의 확대, 브랜드 확장, 세분화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마시는 비타민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와 레모나 젤리를 비롯하여 여름청량음료 `레모나 스파클링`, 온가족 맛있는 간식 새콤달콤한 복숭아 맛의 `레모나 톡톡` 등 다양한 제형의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SPC그룹(배스킨라빈스)과 함께 만든 아이스크림 `아이스 레모나`가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레모나는 2017년 중국 CFDA 보건식품 등록 최종 승인을 획득하며 중국 상하이 법인을 통한 현지 마케팅 준비를 시작했으며, 최근 급성장 중인 중국 온라인 플랫폼 시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중국 내 유통채널의 진출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레모나가 국내와 중국에서 함께 수상을 하는 기쁨을 올해도 이어갈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레모나는 대한민국 대표 비타민으로서의 대표성을 더욱 확고히하고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경남제약 7,890 ▲ 90 +1.15%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삼성자산, 2040 직장인 맞춤 `삼성 .. 20-09-21
디오스텍, 매각 위한 티저레터 공식.. 20-09-21
- 경남제약 레모나, 한·중 소비자 선.. 10:17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20-09-21
우정바이오, 미래의학연구재단과 MO.. 20-09-21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0.23 09:28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56.77 ▲ 1.72 0.07%
코스닥 813.26 ▲ 0.56 0.07%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