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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웰패션, 작년 매출액 4200억원 돌파…2년 연속 최대치
2021-02-05 11:43:15 

코웰패션이 2년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코웰패션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23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28억원으로 7.1% 늘었다.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액 4264억원, 영업이익 801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8.1%, 5.2% 증가한 수치다. 2년 연속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패션사업부의 매출액은 1123억원으로 6%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2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하지만 영업이익률은 19.9%로 높은 수준을 달성했다. 전자사업부 매출액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105억원, 영업이익은 240% 늘어난 10억원을 달성했다.

작년 4분기에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어려운 영업 여건이 이어짐에도 불구하고 코웰패션은 온라인 비대면 판매 채널 확장으로 악조건 대비 안정적으로 외형성장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패션사업부의 작년 4분기 상품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고강도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외출 제한으로 실내에서 편히 입을 수 있는 이지웨어와 홈웨어 상품이 흥행했다. 레포츠·패션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푸마 골프, 아디다스 골프, JDX, 밀레 브랜드와 더불어 지난 10월 홈쇼핑에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아다바트의 흥행으로 골프웨어 매출도 36% 늘었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2021년은 계열사들을 통해 본격적으로 화장품과 골프웨어 부문 카테고리 다각화하고, MCN 사업을 담당하는 계열사 인픽과의 시너지로 한번 더 주목할 만한 외형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이어 "골프웨어 사업 영역은 올해 4월부터 ‘페어라이어’ 브랜드의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개시를 통해 매출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화장품 부문은 기존에 선보인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헤어 트리트먼트 상품이 흥행했고, 3월까지 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이 완벽히 갖춰져 매출 고신장과 이익 증대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김경택 매경닷컴 기자 kissmaycry@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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