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종목속보 -> 전체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2초 1개 판매` 창녕 갈릭 넘을까…맥도날드 신메뉴 `보성녹돈 버거` 먹어보니
2022-06-29 13:08:25 

한국맥도날드가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2호 버거인 '보성녹돈 버거'를 오는 30일 선보인다. 전남 보성의 녹차잎 사료로 충청 지역 농장에서 키워낸 보성녹돈 패티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2초에 1개꼴로 판매된 1호 '창녕 갈릭버거'에 이어 다시 한 번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돼지고기 패티…양배추와 스파이시 치즈 소스로 식감·풍미 잡아


맥도날드는 29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맥도날드 신사역점에서 미디어 대상 시식행사를 열고 보성녹돈 버거를 선공개했다.


실제로 먹어본 보성녹돈 버거는 ▲보성녹돈 ▲양배추 ▲스파이시 치즈 소스가 핵심이었다. 먼저 소고기나 닭고기가 아닌 돼지고기 패티를 활용한 점이 눈에 띄었다. 맥도날드는 한국인의 소비량과 선호도를 고려할 때 국산 돼지고기가 최상위에 있다는 점에 주목, 보성녹돈을 100% 초고온 그릴에 조리해 영양과 육즙이 꽉 찬 113g의 두툼한 패티로 만들어냈다.

야채는 돼지고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아삭한 양배추를 택했다. 일반적으로 햄버거에는 양상추가 들어가지만 보성녹돈과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 과감한 변화를 줬다는 게 맥도날드 측 설명이다. 취식할 때 양배추가 과하게 흘러내리는 점은 아쉬웠으나 야채 특유의 개운한 맛이 올라오니 '낯선 듯 낯설지 않은' 느낌이었다. 여기에 고기와 잘 어울리는 적양파와 토마토, 베이컨도 더해졌다.

하이라이트는 소스다. '스파이시 치즈 소스' 덕분에 햄버거를 입에 넣자마자 진한 치즈 향이 퍼졌다. 꾸덕한 체다 치즈, 담백한 그라나파다노 치즈의 조합이었다. 또 알싸한 카옌 페퍼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깔끔한 매운맛을 완성해 느끼함을 덜어줬다.

이날 신제품 발표에 나선 맥도날드 총괄셰프 최현정 이사는 "소스 하나가 햄버거 맛의 전반적인 만족도,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까지도 결정한다"면서 "소스 맛의 디테일을 잡는 것이 결국 셰프의 역할이다. '소스 맛집' 맥도날드의 명성을 이어가고자 정말 신경써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 '한국의 맛' 프로젝트 2호 제품…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목표


맥도날드는 이번 보성녹돈 버거 출시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까지 실현한다는 목표다. 맥도날드는 지난해 전라남도 및 협력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고품질의 국내산 식재료 활용 메뉴를 선보이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프로젝트의 1호 제품인 창녕 갈릭버거는 지난해 8월부터 한 달간 한정 판매됐다. 당시 2초에 1개씩 팔리면서 판매량이 158만개를 돌파했다.
맥도날드는 버거 1개당 깐마늘 6알을 넣은 이 제품을 위해 총 42t의 창녕 마늘을 수급했다.

2호인 이번 보성녹돈 버거를 통해서는 약 140t의 녹돈을 수급, 녹차잎을 생산하는 전남 지역의 농가와 녹돈이 사육되는 충청 홍성, 예산, 보령, 청주 4개 지역의 축산농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나아가 국내에서 출시된 로컬 메뉴를 해외에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최현정 이사는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맥도날드에서 한국 제품을 주시하고 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맛'을 알리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보령 11,250 ▲ 50 +0.45%
 
종목속보 -> 전체 목록보기
'어려운 살림살이에'…광주전남 소비.. 22-06-29
LG헬로비전(037560) 소폭 상승세 +3.. 22-06-29
- `2초 1개 판매` 창녕 갈릭 넘을까….. 13:08
미원홀딩스, 최대주주등 소유주식수.. 22-06-29
대유에이피, 주식등의 대량보유자 소.. 22-06-29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12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527.94 ▲ 4.16 0.16%
코스닥 831.63 ▼ 0.52 -0.06%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