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킬사글로벌-STI, 국내 우수 기술 기업 동아시아 진출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2022-05-20 09:00:03 

동아시아 시장 진출 서비스 플랫폼 킬사글로벌(KILSA Global)이 지난 11일 STI(Singapore Tembusutech Innovation)과 우수 기술 기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TI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벤처빌더(Venture Builder)로써 동아시아 기반 대기업과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에너지, 친환경 기술 스타트업들의 IP 기반 글로벌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싱가포르, 이스라엘, 중국에 팀을 투고 있다.

킬사글로벌과 STI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국내 기술 기업의 발굴 ▲ 글로벌 제조 기업과 글로벌 개념검증 (P.O.C) 수행 ▲동아시아 대기업 및 투자사 연계 투자 검토 ▲동아시아 진출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을 수행할 예정으로 연내 30여 개의 스마트홈, 전기차, 모바일 디바이스 관련 기술 기업을 발굴하여, 이 중 최소 3개 기업을 대상으로 현지 개념검증 프로젝트 및 투자 검토를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킬사글로벌의 권오숭 한국 법인장은 “소비재 수출과 달리 기술 기업의 해외 진출은 PMF (Product Market Fit) 검증 및 자본 유치가 중요하다.
”라고 말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의 우수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들의 동아시아 진출을 위한 현지 프로젝트 연계 및 투자 기회 제공은 물론 지속가능한 현지 BM 및 워킹 모델 수립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STI의 Jing Jiang 대표는 “킬사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킬사와 함께 한국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딥테크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발굴 및 공동 투자 기회 검토, 그리고 양 사가 가진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킬사글로벌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동아시아 시장 진출 전문 서비스 기업이자 서울시의 대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창업허브의 글로벌 허브 파트너사로서,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동아시아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LS 64,200 ▼ 300 -0.47%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재산 120조원` 부호, 11살 연하 부.. 22-06-19
"BTS 해체 아니라지만"…하이브 목표.. 22-06-19
- 킬사글로벌-STI, 국내 우수 기술 기.. 09:0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19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492.69 ▼ 15.36 -0.61%
코스닥 814.17 ▼ 11.89 -1.44%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