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반도체에 사활 건 당정…"모든 부처 지원·협업해야"
2022-08-01 17:41:32 

국민의힘이 1일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당정협의회에서 정부의 모든 부처가 협업해 과감한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이 제안한 '칩4 동맹'과 관련해서도 "국익이 극대화되도록 정부에서 대응해 달라"고 요청했다. 국회는 앞서 정부가 발표한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 대책'을 입법적으로 뒷받침할 법안을 공개하고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반도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당정 정책협의회'에 참석해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분야 패권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경쟁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투자와 혁신이 필수적"이라며 "반도체 산업과 관련해 과거처럼 몇몇 부처에만 맡기지 말고 모든 부처가 협업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벽을 허물고 반도체만큼은 모든 부처가 주무 부처라는 책임감을 갖고 협업해야 한다"고 했다. 또 우리 정부가 아직 가입 여부를 밝히지 않은 미국의 칩4 동맹에 대해서도 국익을 고려해 정부가 신중한 판단을 해 달라고 요구했다. 또 "반도체 초강대국은 대기업·중소기업 구분 없이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과 설계, 파운드리 업체 모두 힘을 합해야 달성할 수 있다"며 "특히 반도체 생태계 피라미드 아랫단에 있는 장비와 소재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정부의 반도체 육성 정책을 뒷받침하기 위해 양향자 무소속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특별위원회'를 가동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양 의원이 반도체특위에서 논의한 안건을 기반으로 발의한 '반도체산업경쟁력강화법'(국가첨단전략산업법 개정안·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도 이날 공개했다. 이날 당에서는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한기호 사무총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양 위원장을 비롯한 반도체특위 위원들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박순애 교육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지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표] 주간 주요 증시 지표 22-10-09
킹달러에 코스피 떠난 외국인…그래.. 22-10-09
- 반도체에 사활 건 당정…"모든 부처.. 17:41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2.09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89.04 ▲ 17.96 0.76%
코스닥 719.49 ▲ 6.97 0.98%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