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디지털 광고 대행사 ‘센터플러스’, 소셜아이어워드 2022 4개 분야 대상 수상
2022-08-04 10:40:02 

디지털 광고 대행사 ‘센터플러스’(대표 조주희)가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삼성 스마트싱스 커뮤니티, 웅진씽크빅 인스타그램,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 아이더 인스타그램 등 4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센터플러스는 디지털 에이전시 매그넘빈트의 온라인 마케팅 전문 회사로, 2015년 설립 이래 센터플러스만의 탁월한 기획력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성공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센터플러스가 이번에 4관왕을 휩쓴 소셜아이어워드 코리아는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 서비스 채널들의 마케팅 케이스 가운데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철저한 검증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는 점에서 그 신뢰성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모범 사례로 선정된 센터플러스의 삼성 스마트싱스커뮤니티의 경우, 월별 테마를 중심으로 한 매거진 방식의 스마트싱스 투데이와 연예인, 커뮤니티 셀럽과의 인터뷰, ‘승태와 친구들’이란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 등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콘텐츠 아이디어, 구성, 디자인, 마케팅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웅진씽크빅 인스타그램은 웅진씽크빅의 브랜드 가치인 ‘생각의 힘을 가진 아이’를 전달하는 데 있어 주고객층인 2030 주부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구성함으로써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고, 아이더 인스타그램의 경우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려 계정의 신뢰도와 채널의 기능성을 높임으로써 제품 홍보뿐만 아니라 문화 채널로 거듭나며 콘텐츠 유입과 팔로워 증가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삼성자산운용 페이스북은 자산운용사하면 떠오르는 딱딱하고 냉정한 이미지를 탈피하는 데 중점을 두고,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여 팔로워 수를 늘리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유저 연령대가 넓어지는데 성공했다.

센터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4관왕 수상은 센터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전략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하면서, “갈수록 더 치열해지는 SNS 채널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경쟁 속에서, 센터플러스는 앞으로도 광고주와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새롭고 참신한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웅진씽크빅 2,550 0 -%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표] 주간 주요 증시 지표 22-10-09
킹달러에 코스피 떠난 외국인…그래.. 22-10-09
- 디지털 광고 대행사 ‘센터플러스’.. 10:4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2.08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71.08 ▼ 11.73 -0.49%
코스닥 712.52 ▼ 5.62 -0.78%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