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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레드닷, `현대차 CES 전시관`·`제네시스 수지` 최우수상 선정
2022-08-04 11:23:02 

현대자동차그룹의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한 전시관이 세계적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현대차그룹은 4일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 주관 ‘2022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2개 부문 ‘최우수상(Best of Best)’과 6개 부문 ‘본상(Winner)’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것은 현대차 로보틱스 비전을 구체화한 CES 전시관과 브랜드를 건축으로 재해석한 제네시스 브랜드관이다.

현대차가 1월 CES 2022에서 로보틱스 비전을 발표했던 ‘CES 2022 현대차관’이 레드닷 어워드 ‘전시관(Fair Stands)’ 부문에서, 제네시스 전용 전시관 ‘제네시스 수지’가 ‘브랜드 스토어 (Brand Stores)’ 부문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CES 2022에서 ▲사용자의 이동 경험이 혁신적으로 확장되는 ‘메타모빌리티’ ▲사물에 이동성이 부여된 ‘Mobility of Things(MoT)’ 생태계 ▲인간을 위한 ‘지능형 로봇’ 등으로 구성된 로보틱스 비전을 공개했으며, CES 2022 현대차관을 통해 관람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최우수상 수상작 제네시스 수지는 2020년 개관한 제네시스의 두 번째 독립형 전용 전시관이다. 제네시스 차량 디자인에서 보이는 절제미와 간결함, 고급스러움이 전시 공간에 드러나도록 디자인된,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감성을 담아낸 국내 최대 규모의 제네시스 차량 전시 거점이다.

이외에도 현대차그룹은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이 ‘쇼룸’ 부문에서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과 ‘현대차 송파대로 전시장’이 ‘브랜드 스토어’ 부문에서 ▲‘제네시스 GV60 인스토어 캠페인 : Light & Wonder’가 ‘전시 디자인’ 부문에서 ▲‘제네시스 ccIC(Connected Car Integrated Cockpi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 ▲‘기아 CI 가이드라인’이 ‘CI 디자인 가이드’ 부문에서 각각 본상 등을 수상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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