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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251270) Spin X 인수 효과 기대
2021-11-30 11:23:46 

3Q21 Review: 영업이익 267억원 기록

넷마블은 2021년 3분기 영업수익 6,071억원(YoY -5.5%, QoQ +5.2%), 영업이익 267억원(YoY -69.5%, QoQ +64.8%, OPM 4.4%)을 기록하며 컨센서스 영업이익 707억원을 하회했다.

6월 10일 출시된 <제2의나라> 온기반영 및 8월 25일 <마블퓨쳐레볼루션> 출시 효과에도 불구하고, 신작으로 인해 예년보다 높은 마케팅비가 지속되고 루디아 인수로 인건비가 증가하며 3분기 실적이 부진했다.




Spin X 인수 효과 기대

<제2의나라>는 초기 흥행에 성공했으나 하반기 MMORPG 경쟁작들이 다수 출시되었고, 캐주얼 장르 대비 RPG의 급격한 평균 일매출 하향 안정화로 단기적인 실적 개선은 힘들 것으로 전망한다.

북미 잼시티가 캐주얼 게임으로 꾸준한 매출을 창출하고 있고 최근 루디아 인수 등을 통해 북미/유럽 매출을 늘리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전체 매출에서는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

이러한 가운데 SpinX 인수는 동사의 이익 체력을 높여줄 것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판단한다.

소셜카지노 장르 특성상 RPG 대비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SpinX가 매분기 큰 폭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동사 실적에 기여도가 클 것으로 전망한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40,000원으로 하향

동사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실적 전망 하향 조정에 따라 140,000원으로 하향한다.

목표주가는 동사의 게임사업 가치에 투자자산 가치를 합한 SOTP Valuation으로 산출했다.

게임사업 가치는 동사의 2022년 EBITDA 4,057억원에 글로벌 Peer 2022년 EV/EBITDA 평균을 20% 할인한 13.4배를 적용했다.

산업 전반적으로 인건비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의미한 이익 성장이 나타나지 않는 점으로 인해 글로벌 Peer 대비 할인을 받아야 한다고 판단한다.

여기에 투자자산인 엔씨소프트, 하이브, 코웨이, 카카오뱅크 지분 가치를 현재 가격 기준으로 합산해 목표주가를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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