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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057050) 실적 모멘텀 둔화
2022-05-19 11:35:17 

현대홈쇼핑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7.5만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함.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매출액 성장률 둔화와 함께 매출총이익률의 약화, 송출수수료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 감소했음. 올해에도 이커머스 업체들의 경쟁심화 현상이 지속되고 있고, 이는 홈쇼핑 고객 이탈과 함께 수익성 약화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음.


2Q 영업이익 315억원(+2.9% YoY), 비용 절감 필요

1분기 별도기준 취급고 1조 113억원(0.7%, YoY), 매출액 2,705억원(-0.6%, YoY), 영업이익 353억원(-9.9%, YoY)으로 다소 부진한 실적을 기록함. 취급고는 주력인 TV부문이 소폭 증가했지만, 모바일 부문의 성장률이 크게 둔화된 점은 부정적임. 고마진 일반상품 매출 비중 확대로 매출총이익률은 0.4%p 개선됐지만, 송출수수료를 비롯한 비용증가로 영업이익률은 3.5%로 전년동기비 0.4%p 약화됨. 2분기 취급고 1조 675억원(2.8%, YoY), 매출액 2,722억원(2.8%, YoY), 영업이익 315억원(2.9%, YoY)으로 큰 폭의 실적 개선을 기대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임.


이커머스와의 경쟁 심화 지속

이커머스와의 경쟁 심화를 감안하면 그동안 성장의 주력이었던 모바일 부문의 성장 둔화는 부정적임. 고마진 유형상품 비중 제고에 따른 매출총이익률의 개선과 수익성 중심 경영에 따른 판관비 축소 노력이 필요함. 구조적인 업황 둔화와 함께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경쟁 심화 등으로 외형 확대와 수익성 유지에 다소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임. 특히 송출수수료 부담 확대가 수익성 악화의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체질 개선이 요구되는 상황임.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5,000원 제시

목표주가는 가치합산방식으로 산출했으며, EV/EBITDA multiple 3.2배(최근3년간 평균치 대비 40% 할인)를 적용한 것임. 최근 주가 하락 조정으로 12개월 Forward 기준 PER, PBR은 각각 10.3배, 0.5배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어, 벨류에이션 매력은 양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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