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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YP Ent.(035900) 이상적인 아티스트 포트폴리오
2022-06-17 10:45:33 

- 2Q22 매출액 684 억원(YoY 68.7%), 영업이익 181 억원(YoY 88.3%) 전망
- TWICE 돔 투어 3 회, 미국 콘서트 2 회, StrayKids 월드투어 일부 반영 예상
- 6/8 자사몰 JYP 샵 오픈, MD 사업 일부 내재화
- 내년 국내, 일본, 중국, 미국에서 총 4 팀의 신인 그룹 데뷔 예정
- 7 년차 이하 아티스트 다수 보유로 흥행 시 이익 레버리지 높음

2Q22 preview

2 분기 매출액 684 억원(YoY 68.7%), 영업이익 181 억원(YoY 88.3%), 순이익 134 억원(YoY 176.9%)으로 전망한다.

2 분기 앨범 판매량은 163 만장 예상, 콘서트 수익은 트와이스 돔 투어 3 회, 미국 앵콜 콘서트 2 회, StrayKids 의 월드투어(서울, 일본 일부)를 반영한 67 억원으로 전망한다.




IP 가치 강화

작년 8 월 설립한 JYP360 에서 6/8 자사몰 JYP 샵을 오픈했다.

기존 외주에 의존하던 MD 사업 일부를 내재화시켜 MD 사업을 강화해나갈 전략이다.

점차 MD 구매 트래픽을 자사몰로 유입시켜 팬덤의 구매 데이터를 확보,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아티스트의 활동에 반영할 수 있다.

MD 수익 증가뿐만 아니라 팬덤 데이터 확보에도 긍정적이다.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 지속

1 분기 NMIXX 가 앨범 38 만장을 판매하며 성공적으로 데뷔했고, 내년에는 국내에서 LOUD 프로젝트 보이 그룹, 일본, 중국, 미국의 현지 그룹 4 팀이 데뷔 예정이다.

3~4분기에 NiziU 는 데뷔 1 년 반만에 관객 약 22 만명을 동원하는 아레나 투어를 진행한다.

과거대비 신인 그룹의 수익화가 빨라져 단기간 내 이익 기여가 가능할 전망이다.

TWICE 와 StrayKids 도 앨범 발매마다 직전 판매량을 상회하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또한 1~5 월 앨범 판매 기준 구보 비중도 약 27%로 지속적인 팬덤 유입이 관측되고 있다.

내년 신인그룹들 모두 데뷔 시 동사는 11 개의 라인업을 보유하게 된다.

7년 이하 그룹들이 대부분, 아티스트 흥행 시 이익 레버리지도 높다.

이상적인 라인업, IP 가치 강화 사업 전개로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은 각각 44.8%, 15.9% 성장을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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