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사리포트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바이오에프디엔씨(251120) 곡물자원 위기? 바이오에프디엔씨가 핵심관련기업
2022-06-20 13:02:41 

식물자원을 재배하지 않고,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한다.



우크라이나전쟁, 라니냐, 가뭄, 폭염 등으로 글로벌 농작물 재배량이 급감하고 있고, 세계는 곡물자원 위기에 처해 있다.

인구증가와 기후변화로 인해 곡물자원 위기는 미래에도 점차 심화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기업인 바이오에프디엔씨가 대표적인 관련주로 주목받을 수 있겠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세계최고수준의 식물세포배양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쉽게 말해 동사는 식물자원을 자연에서 재배하지 않고도, 식물세포 배양만을 통해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해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식물자원은 유한하다.

동사는 자원고갈 없는 식물자원을 생산한다.



우리 생활에서 식물자원(유효물질) 식품, 화장품, 향수, 건기식, 의약품 등에서 광범위하게 쓰인다.

대부분의 식물 추출물은 자연에서 대량의 식물을 재배하고 추출하여 생산된다.

마데카솔 연고를 만들기 위해 아시아티카 나무 수십톤이 사용되고, 소량의 향수원료 생산을 위해 수십년 된 나무들이 잘려 나간다.

반면 동사의 식물세포배양기술을 이용하면 식물자원고갈 이슈에서 자유로운 지속가능한 식물자원을 공장에서 값싸게 대량으로 생산해 낼 수 있다.

미래에는 식물 재배 및 추출 방식에서 세포배양생산으로 식물자원 생산방식이 조금씩 꾸준히 변화할 것이다.




이미 실적이 발생하고 있으며, 높은 성장률이 예상된다.



동사는 이미 식물세포배양으로 만든 각종 유효물질들을 국내외에 매출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120억원이고, 올해 동사의 매출액 목표치는 전년대비 약 2배 성장하는 200억원 이상이다.

고객 입장에서도 식물을 직접 재배하는 것 보다는 세포배양을 통해 만든 물질이 친환경적이며 가격도 저렴하다.

뿐만아니라 동사가 진입할 수 있는 시장은 먹거리, 건기식 등 식물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분야라고도 볼 수 있다.

타겟 시장이 매우 크고 제품경쟁력도 높다.

성장의 한계가 없어 보이며, 따라서 동사의 장기적 고성장은 필연적이라고도 볼 수 있다.

거대 시장에 진입하는 하는 동사의 입장에서 현재 실적은 아직 미미한 숫자 일 수 있다.

그런데도 현 주가는 올해 실적만으로 설명가능한 수준에 불과하다.

여전히 주가는 공모가(28,000원) 아래다.




향수원료 업계 글로벌 1위 지보단(GIVAUDAN)향 매출 시작.

향수 원료 업계 글로벌 1위 기업인 프랑스의 지보단(GIVAUDAN)이 동사의 2대주주가 된 이유는 어찌보면 당연하다.

동사와 함께 자원고갈 없는 향수 원료를 생산하기 위해서다.

지보단은 오래전부터 식물자원을 훼손하지 않는 원료 생산을 계획해 왔고, 홍보해 왔다.

실제로 올해부터 동사의 지보단향 원료 매출이 시작되었으며, 앞으로 해당 매출이 어느정도 커질 지는 예상하기 어렵다.

지보단 매출은 동사 실적의 +@가 될 전망이다.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바이오에프디엔씨 16,550 ▼ 50 -0.30%
 
증권사리포트 목록보기
BGF리테일(282330) 엔데믹과 인플레.. 22-08-08
LG유플러스(032640) 주주환원정책 확.. 22-08-08
- 바이오에프디엔씨(251120) 곡물자원.. 13:02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0.07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232.84 ▼ 5.02 -0.22%
코스닥 698.49 ▼ 7.52 -1.07%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