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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086280) 해운과 CKD가 이끈다
2022-06-20 13:54:20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00,000원 유지

- 글로벌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 존재하지만, 신차에 대한 대기 수요는 탄탄한 버팀목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
- 2022년 2분기 러/우 사태, 중국 상하이 봉쇄, 그리고 화물연대 파업에 따른 실적 영향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
- 주가 조정으로 밸류에이션 수준은 역사적 최하단에 위치한 점도 긍정적
- 6월 16일 진행된 Corporate Day를 통해 해운과 CKD부문 등이 이끄는 호실적에 대한 전망도 유효함을 확인
- 2022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6조 5,337억원, 영업이익 4,272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전망(컨센서스 매출액 6.28조원, 영업이익 3,938억원)


중국 봉쇄, 러시아, 그리고 화물연대 파업 영향은 미미

- 2분기에도 원화약세 흐름이 지속되면서 완성차 수송 등의 해운부문과 CKD사업부문의 외형 및 수익성에 긍정적인 효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
- CKD부문은 러시아 공장 가동 중단 영향 있지만, 인도네시아 공장 가동과 러시아를 제외한 해외 공장들의 가동률 회복이 상쇄해주고 있는 것으로 판단
- 중국 봉쇄와 관련해서는 CKD부문의 직접 영향은 없음. 완성차 해상운송 영향은 일부 있을 수 있으나, PCTC쪽 수요가 좋아서 체감되는 부분은 없음
- 화물연대 파업에 따른 현대 및 기아차의 공장 가동 차질 영향은 파업이 단기간에 마무리되며 영향은 극히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


PCTC: Break Bulk 물량 증대, Non Captive 물량의 확대 지속

- PCC사업부문은 자동차 운반선을 통한 중량물 및 Break Bulk 물량 확대로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
- PCC 업황은 제한적인 신조선 인도가 2023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높은 용선료와 운임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임
- 따라서 2022년 PCC선대 확대를 위한 신조 발주에 대해서는 재검토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함(용선료, 높은 신조선가 영향)
- 신사업부문에서는 해외 중고차 사업의 확대를 위한 투자 검토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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