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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3Q22E Preview: 회복-ing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하누리 | 2022-10-04 14:28:35

3Q22E 화장품 부진 > 생활용품·음료 호조

LG생활건강은 2022년 3분기 매출액 1조 8,931억원(-5.8% YoY; 이하 YoY), 영업이익 2,407억원(-29.7%, OPM 12.7%), 순이익 1,657억원(-29.4%)을 기록할 전망이다.

화장품 부진이 연결 실적을 끌어내리겠다.

[화장품]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8,457억원(-17.6%), 1,088억원(-49.6%)을 추정한다.

주력 채널(중국 -11.4% Y/+17.3% Q, 면세 -29.2% Y/+2.5% Q) 부진이 감익폭을 키우겠다.

제로 코로나 정책, 부동산 경기 침체 등 중국 업황이 녹록하지 못하다.

전방 소비 위축에 다이공 수요 또한 급감, 면세 반등을 기대하기도 쉽지 않다.

[기타] 필수재는 견조한 모습이다.

생활용품(매출 +5.1%, 영업이익 +2.4%)은 추석효과 및 자회사 연결, 음료(매출 +8.2%, 영업이익 +5.9%)는 탄산 확대를 감안했다.




투자의견 Buy 및 적정주가 950,000원 제시

속도는 더디나, 방향은 맞다.

실적 회복과 모멘텀 강화 모두 유효한 바, 매수 접근을 추천한다.

① 면세: 트래픽 증가가 뚜렷하다(면세 이용객 수 6~7월 vs. 1~5월:내국인 +32.9%, 외국인 +107.7%). 지난 6월 격리 의무가 해제되면서, 입출국 수가 크게 늘고 있다.

8월 입국자 수는 31만명(중국인 3만명, +76.9%)으로 전년동월대비배증, 2019년 평월대비 21%까지 회복했다.

② 중국: 최악은 지났다(중국 화장품 소매판매: 2Q22 -4.2%, 3Q22E +1.9%, 4Q22E +6.2%). 당대회(10월 16일~22일)를 통한 부양 정책, 광군제(11월) 특수, 전인대회(3월) 이후 위드 코로나 전환까지 기대 요인은 충분하다.

1Q23E 동계 올림픽, 2Q23E 봉쇄 영향 제거에 따른 기저 효과만으로도 고성장은 따 놓은 당상이다.




LG생활건강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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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 654,000 ▲ 37,000 6.00%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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