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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생활용품] 어디까지 왔고 어디로 가야할까

분석리서치 | 대신증권 한유정 | 2021-10-15 11:01:22

파죽지세 스킨케어, 갈 길이 먼 색조ㆍ향수

- 코로나19로 인한 초유의 비상상황 속에서도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은 견조한 성장 흐름 유지 중. 성장 둔화 우려에도 2022~2024년 3년간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은 연평균 8%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 이는 펜데믹 이전인 2016~2019년 4년간 연평균 성장률 6%와 유사한 수준

- 2022년 글로벌 색조화장품 시장 규모는 709억 달러로 전망되는데 이는 코로나 펜데믹 이전인 2019년 시장 규모를 하회하는 수준. 마스크 착용 및 재택근무 확대로 색조화장품 시장에는 코로나19 충격이 깊고 길게 영향을 미치고 있어 2023년이 되어서야 펜데믹 이전인 2019년 수준에 이를 전망

- 글로벌 향수 시장 역시 색조화장품과 비슷한 양상. 2020년 글로벌 향수 시장 규모는 443억 달러로 2019년 대비 13% 감소하였는데 이는 색조화장품 다음으로 높은 감소 폭. 2022~2024년 3년간 글로벌 향수 시장은 연평균 7% 성장률을 기록하며 회복될 것으로 전망


어려워도 너무 어려운 비우호적 환경 지속

- 2021년 3분기 대신증권 화장품 커버리지 6개사 합산 매출액은 4조 1,426억원(+6% yoy, -1% qoq), 영업이익은 4,738억원(+13% yoy, -6% qoq)으로 추정

- 컨센서스 대비로는 매출액 4조 1,840억원은 1%, 영업이익 4,769억원은 0.7% 하회하는 수준. 최근 화장품 기업들의 실적 추정치 하향 조정이 이어진 바 있어 낮아진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 흐름 예상

- 2021년 상반기 중국 화장품 소매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하며 높은 성장률을 시현해 소비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던 반면 2021년 7, 8월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에 그치며 급격히 위축

- 소비 부진 및 경쟁 심화를 원인으로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진 가운데 큰 이벤트가 없는 3분기를 지나 중국 최대 소비 행사인 광군절 실적이 반영될 4분기에는 변동성 확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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