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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생명자원(218150) 준비 끝, 이제 성과로 보여줄 때

종목리서치 | 키움증권 정승규 이지훈 | 2019-07-17 14:14:24

축산용 사료 생산 및 식품유통 업체

미래생명자원은 축산용 사료 및 식품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력인 사료 사업부문은 단미사료(특수가공원료, 기능성 원료) 및 보조사료(기능성 첨가제,프리믹스 첨가제)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이지바이오, 팜스토리등으로 국내 사료업체의 70% 이상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식품부문은 퓨어밀이라는 브랜드로 기능성 계란을 유통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아워홈,이마트 등이다.

사업부문별 매출 비중은 사료부문 90%, 식품부문 10%로 구분된다.




외형 성장을 위한 준비 완료

동사는 특수가공원료(EP) 분야에서 업계 내 유일한 전문회사로서 기존 가동률이 100%에 육박하며, 프리믹스 첨가제 전문공장 신설 필요에 따라 2018년 증설을 완료한 바 있다.

이에 따라 EP 생산능력은 기존 월 2,000톤 규모에서 3,360톤 규모(이천 1공장)로 확대되었으며, 프리믹스 첨가제는 월 300톤에서 600톤 규모(이천 2공장)로 생산능력이 확대됐다.

증설효과는 3분기 이후 본격화되어 하반기 외형 성장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키움증권은 2019년 미래생명자원이 매출액 410억원 (+YoY 16.4%) 영업이익 22억원 (+YoY 11.1%)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펫푸드 사업 확대를 통한 신 성장동력 확보

동사는 자체개발 원료물질인 GABA를 활용한 반려동물 건기식 ODM 제품 공급을 위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으로 보인다.

최근 동사는 쿠팡과 협력사 계약을 맺고 쿠팡의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인 ‘꼬리별’에 ODM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카길의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원데이케어’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2개 업체와도 공급계약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더 나아가 올해 하반기 자체 브랜드 옵티펫(Optipet)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동사는 옵티펫을 통해 피부, 눈물, 관절, 종합영향 등 4가지 기능성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인
만큼, 펫푸드 사업 확대는 동사에게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래생명자원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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