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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니커에프앤지(195500) 코로나19 상황에서도 B2C 매출 증가세 긍정적

종목리서치 | 유진투자증권 박종선 | 2020-06-26 11:42:31

 이지바이오그룹 계열사로 닭고기 중심의 육류가공 및 유통업 전문업체

2004년 마니커로부터 법인분리되어 ㈜새물내 설립, 2008년 마니커에프앤지로 상호변경. ㈜마니커 경산사업장 인수 및 육가공 사업부분 통합함. 2014년 삼계탕 국내최초 대미 수출. 2019년 8월 20일 코스닥 상장 동사는 마니커로부터 생육을 부위별로 공급받아 튀김, 구이, 찜 등의 가공 완제품으로 고객사에 공급하는 육가공 제품 전문기업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미국에 삼계탕 제품을 수출했으며,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음 사업별 매출비중(2019년 기준)은 B2B 매출 68.5%, B2C 매출 25.6%, 기타 5.8% 차지함. 제품별로는 튀김류 38.8%, 패티류 16.1%, 구이류 13.4%, 훈제류 9.8%,
HMR(Home Meal Replacement) 7.2%를 차지했고, 채널별로는 프렌차이즈 45.4%, 유통점 24.5%, 대리점 8.8% 차지


 투자포인트 두 가지

1)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 B2C 매출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 코로나19 영향으로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등 대형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한 B2B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B2C 채널 중심의 매출이 증가하면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보이고 있음. 1분기 실적을 기준으로 B2B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0.9% 감소한 반면, B2C 매출은 57.1% 증가하였음. 프랜차이즈, 급식기업(현대그린푸드, CJ 프레시웨이, 삼성웰스토리) 매출이 각각 12.7%, 16.5% 감소한 반면 유통점 및 대리점 매출
은 각각 53.1%, 15.5% 증가하였음. 따라서 코로나19 상황하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긍정적임

2) 성장하고 있는 HMR 시장 진출은 긍정적: 지난해 4조원의 국내 HMR 시장이 2028 년에 17 조원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닭고기 중심의 HMR 제품을 확대하고 있어 긍정적임. 튀김류, 구이류, 훈제류, 삼계탕 등의 다양한 제품은 물론, 에어프라이어 전용 전용 제품을 출시하는 등 HMR 제품의 트렌드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동사의 B2C 채널인 온라인, 편의점, 대형 할인점을 활용한 판매를 확장하고 있어 실적 성장에 긍정적임


 2020년 예상 실적 기준 PER 33.7배로 유사업체대비 할증되어 거래 중

현재주가는 당사추정 2020 년 예상 EPS(301 원) 기준 PER 33.7 배 수준으로, 2020년 유사기업 및 고객군(푸드나무, 해마로푸드서비스, 현대그린푸드 등) 평균 PER 은 14.7 배 대비 할증되어 거래되고 있음


마니커에프앤지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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