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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생명자원(218150) IPO주관사 업데이트: 옵티펫 온라인몰, 기능성소재로 사업 다각화

종목리서치 | 하나금융투자 이정기 외2 | 2020-06-29 11:03:20

기능성소재 수요 상승에 따른 매출 증가

코로나19 영향으로 면역력 증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이에 따라 프락토올리고당, 유산균 등 기능성소재 수요가 상승했다.

미래생명자원은 중국법인에서 기능성원료를 소싱해 국내에 유통하고 있다.

1분기 기능성소재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 매출에 근접한 10억원을 달성하며 수요 증가를 증명했다.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기능성소재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이에 따라 미래생명자원도 외형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옵티펫’ 온라인 쇼핑몰 오픈

미래생명자원은 지난 2019년 7월 쿠팡, 에스틴, 카길 등과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ODM 계약 체결, 11월에는 자체 브랜드 ‘옵티펫’을 전국 150여개 펫샵에 론칭했다.

6개월 간 3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펫푸드 사업에 진출했다.

올해 6월에는 ‘옵티펫’ 온라인 쇼핑몰(optipet.co.kr)을 오픈했다.

향후에는 온라인 쇼핑몰에 반려동물 용품 및 서비스 등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규모는 가파르게 성장 중에 있으며, 2019년 3조원에서 2026년 6조원으로 2배 성장이 예상된다.

미래생명자원은 20여년간 축적된 기능성 소재(GABA, 유산균, 식이섬유 등) 개발 노하우를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했으며, 기능성으로 일반 간식과 차별화 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식용란 선별포장업 시행에 따른 임가공 매출 증가

2020년 4월부터 시행된 ‘식용란 선별포장업’은 HACCP 허가를 받은 GP센터(Grading and Packing Center)에서 위생적 처리(선별, 세척, 건조, 살균, 검란, 포장)를 거친 계란만 소비자에게 유통되도록 의무화하는 제도이다.

미래생명자원은 이전부터 자체적으로 보유한 ‘퓨어밀’ GP센터에서 계란을 매입해 선별포장 작업을 거쳐 재판매하는 사업을 영위 중이었다.

이번 ‘식용란 선별포장업’ 시행에 따라 임가공 매출이 월 2억원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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