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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005440) 3Q20 Re: 어려운 대외 환경 지속

종목리서치 | 하나금융투자 심은주 김채란 | 2020-11-13 11:01:58

3Q20 Re: 시장 기대 하회

3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8,081억원(YoY +2.2%), 234억원(YoY -22.2%)을 시현했다.

별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4,029억원(YoY -0.1%), 147억원(YoY -28.3%)을 기록했다.

부정적인 대외 환경 기인해 본업(급식 및 식자재) 부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연결 자회사(현대리바트) 실적도 시장 기대치를 소폭 하회했다.

① 급식 매출은 전년대비 5.1% 감소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재택근무 확산 등으로 식수가 부진하면서 영업마진도 YoY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

② 유통B2C 매출은 전년대비 1.5% 감소했다.

추석 명절세트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주요 사업장 영업 제한(ex. 호텔 부페 등)이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③ 외식도 매출이 큰 폭 감소(YoY -14.1%)하면서 적자전환한 것으로 추산된다.

④ 식자재 매출은 신규 수주가 큰 폭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9.3% 증가했다.

⑤ 연결 자회사 합산 이익은 전년대비 소폭 감소했다.

현대리바트 손익이 큰 폭 개선(OP YoY 20억원 개선)되었지만 높은 시장 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했다.

에버다임 및 현대드림투어는 부정적 사업 환경 기인해 적자전환 했다.




4Q20부터 기저효과 기대

올해는 사업 환경이 녹록치 않다.

코로나19에 따른 재택 근무 확산 및 외식 경기 부진으로 본업 수익성은 전년대비 1.0%p 하락할 것으로 추정한다.

현대리바트를 제외한 연결 자회사 실적 부진도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4Q19 일회성 비용(약 90억원)이 반영되었음을 감안하면 4Q20부터는 YoY 증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연결 영업이익은 YoY 6.8% 증가한 1,085억원으로 예상한다.




주가 모멘텀은 다소 부재

현 주가는 12개월 Fwd PER 8배에 불과해 밸류에이션은 매력적이다.

그러나, 주가 추세적 반등을 위해서는 대외 환경개선에 따른 본업 실적 회복이 가시화되어야 할 것으로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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