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사리포트 -> 종목리포트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 NFT 마켓 플랫폼 성장성 가시화

종목리서치 |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 2021-10-12 14:09:15

효성그룹 계열사로 전자결제, O2O 사업, 모바일 금융 플랫폼 등의 사업 영위

동사는 효성그룹 계열사로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등을 중심으로 한 통합 전자결제서비스와 더불어 편의점 인프라를통한 편의점선불결제, 모바일 백화점상품권 및 쿠폰의 발행과 운영을 위한 O2O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머니트리(모바일 금융 플랫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 등을 통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NFT(Non Fungible Token)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NFT 디지털 콘텐츠의 자산화를 촉진시키면서 메타버스 활성화의 원동력 될 듯

NFT(Non 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특정 자산 정보를 기록하고 고유 인식값을 부여하는 토큰이다.

이와 같은NFT 는 개별 가치를 지닌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어서 디지털 콘텐츠의 자산화를 촉진시키면서 메타버스 활성화에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NFT 시장은 예술품과 게임 등의 분야에서 활성화 되고 있다.

특히 NFT 기반 게임 등장으로 게임 내 캐릭터와 아이템을 모두 블록체인 상의 NFT 로 구현함으로써 경제적 가치를 지닌 자산으로 바뀔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 주면서 라는 새로운 개념을 등장시켰다.

결국에는 NFT 는 모든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 등의 자산화를 가능하게 하면서 시장의 확장성 뿐만 아니라 성장잠재력도 커질 수 있을 것이다.




NFT 마켓 서비스 메타갤럭시아 등을 통하여 메타버스 기반의 핀테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면서 밸류에이션을레벨업 시킬 듯

동사의 자회사인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지난 5 월에 설립되었으며, NFT 마켓 출시를 위해 스포츠, 디지털아트, 방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NFT 콘텐츠 IP 를 확보해왔다.

특히 스포츠에선 국내 NFT 관련 서비스 중 최다 IP 를확보하고 있으며, 미술 분야에서도 사진, 캐릭터 및 일러스트, 동양화 등 전방위적으로 작가들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오는 11 월 1 일 NFT 마켓 서비스 메타갤럭시아를 오픈할 예정이며, NFT 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마켓으로서 기능을 수행할 것이다.

서비스 오픈 초기 이더리움(ETH)과 카카오 가상자산 클레이(KLAY)로 NFT 를 결제할 수 있도록 하고, 이후 결제 수단을 더욱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메타갤럭시아 플랫폼은 엔터테인먼트와 예술 작품, 럭셔리 등 분야의 오리지널 및 한정판 콘텐츠를 큐레이션 방식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콘텐츠 수집과 거래 과정에서 작품 창작자의 수익 배분권을 보장하고 수수료 경쟁력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작품을 재판매 할 경우 원작자가 설정한 비율에 따라서 자동으로 수익 배분이 되도록 하는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NFT 기반의 호텔, 리조트, 콘도, 골프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 발행 사업이 논의중으로, 발행주체 통제없이 NFT 형태의 회원권을 고객이 온전히 소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같은 NFT 마켓 서비스 메타갤럭시아 등을 통하여 메타버스 기반의 핀테크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면서 밸류에이션을 레벨업 시킬 수 있을 것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일간챠트

차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갤럭시아머니트리 13,850 ▲ 850 6.54% 더보기    
 
관련 리포트 목록보기
만도(204320) 수익성을 찾아서 21-12-03
엔씨소프트(036570) 아무리 생각해도 싸다 21-12-03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2.03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968.33 ▲ 23.06 0.78%
코스닥 998.47 ▲ 21.04 2.15%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