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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니커에프앤지(195500) 2022년 B2B 매출 회복, B2C 매출 성장 전망

종목리서치 | 유진투자증권 박종선 | 2021-12-09 13:20:02

2021 년 부진을 털고 2022 년 B2B 매출 회복, B2C 매출 성장 기대

1) B2B 매출 회복과 B2C 강화 효과로 2022 년 실적 성장 기대: 지난해에 이어 COVID-19 상황이 지속되고있는 가운데, 외식과 급식 수요의 위축으로 올해 실적이 부진하였음. 이러한 추세는 4 분기까지 유지될 것으로 보이나, 백신보급 및 부스터샷 영향으로 2022 년에는 회복세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함. ① 대형 프랜차이즈(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등)를 중심으로 한 B2B매출이 감소했지만, 점차 예전 매출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함. 이외에도 B2C 채널 중심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특히 유통,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여 온라인, 편의점, 대리점 경로의 간편 제품(간편 제품, 에어프라이어 제품)등의 출시를강화하였기 때문. ② 채널별로 보면 소매점(편의점, 할인점, 슈퍼마켓 등) 및 온라인 판매 강화를 통한 유통점 매출 비중이 급증(유통점 비중:2018년 19.4% → 2019 년 24.5% → 2020년 36.1% → 2021 년 3 분기 누적 36.9%)하였음. 2022 년에는 B2B 매출 회복과 함께 유통점 중심의 B2C 매출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함. 2) 수출국 다변화 및 수출 제품 확대 전망: 미국, 일본을 대상으로 삼계탕 중심의 수출에서 홍콩, 캐나다로 수출국을 확대함. 삼계탕, 삼계죽에 더하여 에어프리이어 전용 냉동조리제품(치즈볼 및 바사삭치킨)으로 수출 제품을 확대함. 또한 미국 동부지역과 동남아시아 등의 외부 거래선을 통한 신규 수출국가 확보 추진 중. 아직 매출비중이 2% 수준에 머무르고 있지만, 2022 년에는 해외 진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함.


2022 년 전망: 매출액 +12.3%yoy, 영업이익 +273.5%yoy. 성장 회복 전망

당사추정 2022 년 예상매출액은 974 억원, 영업이익 49 억원을 전망하며 전년대비 각각 12.3%, 273.5%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 B2B 매출 회복과 함께 B2C 매출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임.


2022 년 예상 실적 기준 PER 23.8 배로 유사업체대비 할증되어 거래 중

현재주가는 당사추정 2022 년 예상 EPS(237 원) 기준 PER 23.8 배로, 유사기업 및 고객군(푸드나무, 현대그린푸드, CJ 프레시웨이 등) 평균 PER 은 14.5 배 대비 할증되어 거래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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