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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올해 시작이 너무 좋다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환욱 | 2022-05-02 13:12:09

1Q22 매출총이익 +23.4% yoy, 영업이익 +42.7% yoy

1Q22 연결 기준 매출총이익은 3,349억원(+23.4% yoy), 영업이익은 585억원(+42.7% yoy)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함. 신제품 출시 효과 및 신규 광고주 물량 증가로 계열과 비계열 실적 동반 확대되는 가운데, 디지털 사업비중 확대 그리고 북미를 비롯한 해외 지역에서 고른 성장이 나타남.


포트폴리오 전 부분 순 성장 달성

본사 매출총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7.2% 증가한 760억원, 연결 자회사 매출총이익은 2,589억원(+25.4% yoy)으로 가파른 실적 성장을 달성함. 전사 계열과 비계열 매출총이익 비중은 각각 72%, 28%를 기록하였고, 디지털 사업 비중은 본사 33%, 해외57%로 BTL/리테일 등 디지털 전환 지속됨. 지역별로 살펴보면 북미 시장 매출총이익 전년동기대비 63.1%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 삼성전자 무선 사업부 이외 가전 등으로 대행 영역 확대됨에 따라 Captive향 호실적 달성하였고,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퍼포먼스 & 라이브 커머스 등)역량 확대에 따른 Non-Captive향 광고주 대행 물량도 동반 확대됨. 이외 중국+25.0%(yoy), 유럽 +17.5%(yoy), 동남아 +25.2%(yoy), 서남아 +24.3%(yoy), 중남미 +24.2%(yoy), 중동 +20.5%(yoy) 등 해외 전 지역에서 성장 달성.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7,000원으로 상향

올해 예상 EPS(1,948원 → 2,084원) 조정에 따라 목표주가 또한 37,000원으로 상향 제시하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매 분기 우수한 디지털 대응 역량 입증하고 있으며, 메타 포메이션(버추얼 프로덕션,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NFT) 추진을 통한 신사업 영역 확대 및 추가적인 M&A를 통한 경쟁력 제고가 예상됨에 따라 투자 매력도 지속 상승할 전망.


제일기획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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