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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누스(013890) 탐방 노트: 4Q22부터 원가 부담 완화 예상

종목리서치 | 현대차증권 정혜진 김유진 | 2022-09-14 13:16:20

투자포인트 및 결론

-동사는 매트리스 제조, 유통, 판매 업체로 Bed-in-a-box(압축포장) 상용화에 처음 성공한 글로벌 온라인 가구 업체. 북미 온라인 매트리스 시장 Top-player로서, 매출의 85% 이상이 미국 시장에서 발생하며 아마존, 월마트 등 현지 대형 리테일러 유통망에서 동종 경쟁업체 대비 확고한 시장지위 확보. 생산부터 유통, 판매까지 모든 밸류체인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경쟁업체 대비 높은 가격경쟁력 확보 용이하며 글로벌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충성고객과 누적 리뷰 수를 기반으로 공격적 마케팅 활동 없이도 매출 확보 가능한 상황. 1H23 내 인도네시아 3공장 증설 완료 후 매출액 기준 Capa는 약 2조원 수준
-6/30 기준 현대백화점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편입(지분율 36.9%)되었으며, 동사 손익은 3Q22 부터 현대백화점 연결 실적에 반영. 지누스 연결 편입 단순 효과로 현대백화점 연간 영업이익 규모는 약 30% 증가(21년 연간 현대백화점 영업이익 2,644억원, 지누스 영업이익 743억원). 장기적으로 현대백화점은 지누스의 해외 영업/판매망 활용을 통한 카테고리/매출 확대가, 지누스는 현대백화점의 국내 유통채널을 활용한 빠른 내수 점유율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22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5,550억원(+5.6%YoY), 영업이익 376억원(-2.2%YoY), OPM 6.8% 기록. 1H22 영업이익 축소 주 요인 중 하나인 원가 상승 부담은 3Q22까지 일부 지속될 것으로 예상. 다만 원재료가 및 해상운임 모두 상반기 피크를 지나 2H22 들어 하향 안정화되고있어, lagging 효과 본격적으로 발생할 1H23부터는 원가율 개선 흐름 가시화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미국 시장 추가 매출처 확보 위한 노력 지속되는 가운데 4Q22 소비 시즌 기간, 전방 주요 고객사 재고 부담 완화되며 23F Top-line 성장세 회복 기대, 1H23 내 인도네시아 3공장 증설 마무리되며 증가하는 수요 대응 가능할 것. 한국, 매트리스 시장 규모 약 1.5조 추산. 동사 내수 매출 비중은 3% 내외 수준이나 향후 현대백화점 위시한 내수 유통채널 강화되며 국내 시장 점유율 빠르게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주가전망 및 Valuation

-미국 매출처 확대와 한국 유통망 확대로 연결 Top-line 성장 모멘텀 유효. 동사 실적 원가 부담 완화로 수익성 개선 흐름 가시화되면 주가 우상향 모멘텀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지누스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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