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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K-Beauty의 전도사

신규상장종목 | 대신증권 송용주 | 2021-09-09 12:57:31

K-Culture 열풍과 함께 성장하는 E-Commerce 플랫폼

- Stylekorean.com 사이트를 통해 K뷰티 제품을 글로벌 기업 및 개인 고객들에게 유통하며 자체 물류창고 구축을 통한 풀필먼트 사업, 신생 브랜드 인큐베이팅 사업도 진행

- K뷰티 글로벌 수요 증가와 E-Commerce 성장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 코로나19를 계기로 1H21 매출 652억원, +50.6% YoY 기록. 최근 3년간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모두 high-single대로 동종 업계(2~3%대) 대비 수익성 견조

- 다양한 콘텐츠와 SNS 마케팅으로 플랫폼 방문자수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B2B 사업을 확장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



중소 브랜드에 최적화된 디지털 상사 기업

- 대형 화장품 브랜드의 하락세와 MZ 세대의 중소 브랜드 선호 현상 지속,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성화 가운데 대형 수출 전문 플랫폼의 부재는 기회 요인

- 플랫폼(브랜드 소싱, 판매, 분석), 디지털 마케팅, LaaS(Logistics-as-aService)까지 전 밸류체인에 걸친 사업 모델은 전세계 유일

- 무인자동화로봇 시스템을 구축한 글로벌 물류센터,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네트워크, 빅데이터 등은 중소 브랜드가 갖추기 어려운 역량



사업 다각화와 해외 거점 확대를 통한 성장 기대

- 2021년 매출액 1천억 시대 개막, 영업이익률 high-single대 유지 예상. 2012년 화장품 유통업 진출 후 매출 CAGR +18.3%, 해외 물류 거점 확보하며 성장 가속화

- 2021년 예상 실적 및 공모가(23,800~27,200원) 기준 PER은 22.8~26.0배

- 카테고리 확장(식품, 패션 등), 현지화, 신생 브랜드 지분 투자를 통해 성장 도모. 코로나 이후 화장품 구매 트렌드의 변화와 대기업의 진입 가능성은 리스크

- 공모 자금으로 해외 거점(물류 네트워크) 확대할 계획으로, 제품 다양화 전략과 함께 취급 제품 수(SKU) 증가하고 경쟁력 강화할 것을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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