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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구우먼] 플러스사이즈 패션의 성공 모델

신규상장종목 | 흥국증권 최종경 | 2022-03-03 11:05:24

플러스사이즈 여성 의류 No.1 브랜드

공구우먼(09WOMEN)은 플러스사이즈 여성 의류 개발/제조/판매 전문 기업임. '03년 ‘09WOMEN’ 브랜드 론칭과 '06년 법인 설립 이후 팬덤 기반의 강력한 브랜드 로열티를 구축했음. 빠른 상품 회전,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 온라인 중심의 자체 플랫폼 구축 등 D2C(Direct to Consumer) 형태의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국내 플러스사이즈 패션 분야 최고의 여성 의류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평가함. 동사의 자사몰(09women.com) 중심의 D2C 비즈니스 모델은 성장과 수익의 강한 동력이라 할 수 있는데, 매출액 중 자사물 매출 비중이 71%에 달하며,(패션플랫폼 28%), 온라인 가입 회원 중 구매 고객 73%, 재구매율 62%의 높은 충성도를 기록.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종류의 빠른 신제품 출시 역시 주목할 부분인데, 실제 '21년 시즌 기준 S/S 659개, F/W 471개의 신제품을 출시해 주평균 21.7개의 신제품을 출시함. 짧은 신제품 출시 주기에도 빅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과 빠른 상품 회전의 전략으로 패션 업계 최고 수준의 재고자산 회전율('21년 10.9회)을 기록하는 운영 효율을 갖추고 있음. 이에 매출액성장률 '20년 +33%에서 '21년 +40%대, 영업이익률은 '20년 16.5%에서 '21년 20%대를 기록하는, 최근 패션업계에서 찾아보고 어려운 외형+수익의 완벽한 성장세 시현. 공모희망가액은 26,000~31,000원, 예상 시가총액은 1,029~1,227억원. (신주)공모금액은 364~434억원 예상. 공모자금은 시설자금(제2물류센터 건립), 해외시장(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진출, 신규 브랜드 론칭 등에 사용할 예정임. 상장예정일은 '22년 3월 23일.



신규 라인업 강화 및 카테고리 확대의 선순환 성장 구조

패션 시장은 과거 패스트 패션(SPA)에서 D2C 온라인 패션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음. 이와 함께 ‘자기 몸 긍정주의(body positive)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적 변화와 함께 플러스사이즈 패션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 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그 수혜가 동사에 집중되고 있음. ‘09WOMEN’ 브랜드 팬덤 기반의 신규 라인업 강화 및 카테고리 확대 성공의 선순환 성장 구조가 구축되었다고 판단함. '22년 예상순이익 기준 공모희망가는 10.6~12.6배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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