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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바이포] 딥러닝 기반의 초실감형 콘텐츠

신규상장종목 | 흥국증권 최종경 | 2022-04-05 13:27:34

딥러닝 솔루션 기반 초고화질 콘텐츠 제작/유통

포바이포(4by4)는 초실감형 콘텐츠, 초고화질 VFX 콘텐츠 제작, 유통 플랫폼, 콘텐츠 데이터베이스 등 다양한 산업의 고품질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유통하는 비주얼테크(Visual Tech) 전문 기업임. '07년 설립되어 국내 최고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대기업향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엔터테인먼트, 홈쇼핑, 스포츠레저 등 다양한 산업으로 매출 확장 중. 국내 최초/최다 8K 데모 콘텐츠 제작, 국내 최초 8K 협회 등록, LG디스플레이(ISE 2019, CES 2019~2021, OIF 2021 등), 삼성디스플레이(CES 2022 등) 및 제일기획, SKT의 공식협력사임. 상장 후 지분율 기준 JYP엔터테인먼트 5.3%, 롯데홈쇼핑 5.3%, 에코마케팅 3.7% 등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 확장과 함께 유수의 전략적 투자 참여. 동사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화질 개선 솔루션(PIXCELL)을 기반으로, 영상콘텐츠를 제작(KEYCUT VISUAL)하고,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KEYCUTstock)을 운영하고 있음. 등록 특허인 적응형/학습형 자동화질 개선을 기반으로 저해상도 작업 영상의 고화질 변환, 8K 초대형 및 VR/AR 등 고도화 하드웨어 콘텐츠 공급이 가능하며, 협력사와의 버추얼휴먼(LUCY) 공동 개발 등 국내 최고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을 선도. 공모희망가액은 11,000~14,000원, 예상 시가총액은 1,125~1,431억원. 공모금액은 195~248억원 예상(구주매출 18만주는 자사주로 신주모집과 동일 효과). 공모자금은 스톡 콘텐츠 매입, 해외법인(미국) 설립, 전문인력 충원 등의 운영자금과 타법인증권 취득자금(콘텐츠 유통 플랫폼 사업 확장)에 사용할 예정임. 상장예정일은 '22년 4월말.



실감형 고화질 콘텐츠 시장 성장의 선두 기업

'21년 매출액 223억원(+59.2% YoY), 영업이익 40억원(+121.4% YoY, opm 18.0%)를 기록하는 등 설립 이후 꾸준한 외형과 수익 성장을 지속중. 실감형 콘텐츠 시장의 급속 성장, 고화질(8K) 콘텐츠 수요 확대는 이미 가속화되었음. 업계 최고 수준에 도달한 고화질 서비스 제작/유통 및 변환기술을 보유한 동사의 신규 상장에 주목해야 함. '22년 예상순이익 기준 공 모희망가는 19.4~24.7배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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