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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흥에스이씨(243840) 악재보다 호재에 민감할 구간

종목리서치 | 신영증권 고문영 | 2020-04-09 11:01:12

2차전지 부품 업체

동사는 금형 기술 기반으로 2차전지 폭발을 방지하는 장치인 CID(Current Interrupt Device)와 Cap Assembly를 공급하는 업체. 고객사는 국내, 중국, 말레이시아, 헝가리에서 소형/중대형 배터리 셀을 생산하는 업체. 매출액 비중을 살펴보면, 2019년 4분기 기준 전기차용 배터리 62%, ESS용 2%, 전동공구용 9%, 기타 17%, 부품 7%으로 나눌 수 있음. 현재 동사의 소형 원통형 전지용 CID 생산공장은 오산, 말레이시아, 천진에 위치했으며 중대형 Cap Assembly 생산공장은 양산, 서안, 헝가리에 위치.


상반기 상대적으로 선방할 CID

동사의 상반기 소형 원통형 전지용 CID 출하량은 고객사 소형전지 출하량(당사 추정 1Q20F QoQ -24%, 2Q20F +7%) 대비 상대적으로 견조할 것으로 전망. 최근 오산공장의 EV용 21700 CID 월 1,500만개(2019년 전체 CID CAPA는 월 1.5억개로, 이 중 EV용 21700 CID CAPA는 오산 1,500만개, 천진 3,000만개) CAPA가 가동을 시작한 것으로 파악되며, 4분기까지 가동률은 75%까지 점진적으로 올라갈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 또한 천진법인의 EV용 21700 3,000만개 CAPA 역시 하반기 가동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 이를 감안한 올해 CID 예상 출하량은 약 1.1억개로, 작년 CID 출하량 9.2억셀의 약 12% 수준. 또한 동사의 헝가리 중대형 Cap Assembly 기존 생산라인(월 320만개)가동률은 작년 4분기와 유사한 상황이나 1분기 신규로 증설한 생산라인(월 100만개)을 감안시 전체 헝가리 생산공장(월 420만개) 1분기 가동률은 소폭 하락할 것으로 예상함.


악재보다 호재에 민감할 수 있는 구간

동사의 주가는 2분기 전기차 시장 둔화 리스크가 반영되며 2월 17일(45,900원) 이후 저점(18,750원)까지 59% 하락 후 28,900원까지 상승. 3개월 컨센서스 기준 20F P/E 10배, 21F P/E 6.7배로 주가는 잠재적인 리스크까지 선제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는 판단. 현재 주가 레벨은 악재보다 호재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수준으로, 당사는 유럽 승용차 CO2 배출 규제 완화 우려 불구하고 최근 가동되기 시작한 EV용 21700 라인에 주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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