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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035760) 달려라 티빙

종목리서치 | 유진투자증권 이현지 | 2021-04-21 13:54:34

1Q21 Preview: 재밌는 콘텐츠, 돌아온 TV 광고

CJ ENM 의 1분기 매출액은 8,374억원(+3.3%yoy), 영업이익은 560억원(+41.0%yoy)을 전망. 기저효과에 더해 1 분기 방영 콘텐츠들의 시청률 호조로 TV 광고 매출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임. 부문별 영업이익은 미디어 165 억원(+324.7%yoy), 커머스 412 억원 (+8.8%yoy), 영화 -25 억원(적자지속 yoy), 음악 8 억원(흑자전환 yoy) 전망.


관건은 티빙 유료 가입자수 증가 속도

티빙은 2023 년까지 4 천억원을 투자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강력한 유통파트너라는 투트랙 전략으로 가입자 기반을 확대할 예정. 특히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첫 오리지널 ‘여고추리반’과 네이버 멤버십 제휴효과가 가입자 기반을 확대하는데 의미 있는 기여를 했을 것으로 보임. 이 외에도 역량 있는 연출진과의 협업으로 미드폼 형식의 드라마나 인기 콘텐츠의 스핀오프, 극장 동시개봉작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데, 향후 네이버에서 티빙으로의 유료회원 전환도 속도감 있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 최근 티빙 콘텐츠 상각 방식이 변경되었는데 기존에는 모두 100% 당기 비용처리를 반영했다면, 콘텐츠 공개 후 첫 3 개월 동안 60%를 가속 상각하고 남은 40%는 21 개월에 걸쳐 인식할 예정임. 연초
제시한 보수적인 이익 가이던스에 대한 우려보다는 티빙 유료가입자 증가 속도에 관심을 가질 필요.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0 원 유지

넷플릭스와 디즈니의 주가를 보면 유료가입자 수의 순증 폭이 크게 나타날 때 주가도 가파르게 상승했음. CJ ENM 역시 티빙 유료가입자 수의 성과가 향후 주가를 결정짓는 핵심 변수가 될 것.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0원 유지.


CJ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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