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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니모리(214420) 본업도, 자회사도 바닥을 쳤다

종목리서치 | 한국IR협의회 박선영 | 2022-05-10 11:15:37

화장품 매출 정상화 및 이익 개선 기대

토니모리는 최근 5개년간 부정적인 대내외적 화장품 영업환경의 영향으로 부진한 실적을 보였으나 2022년부터는 1) 4월 출시한 신제품 Tune9 ‘내츄럴 체인지 컬러 삼푸’의 흥행과 2) 5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야외 마스크 의무해제 영향으로 색조메이크업을 시작으로 고른 매출회복이 예상된다.

또한 2022년부터는 연간 고정비성 비용이 많이 낮아져 있는 상황임에 따라 이익 개선 속도는 더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성장사업 투자 성과 기대

동사는 신성장사업을 통한 사업다각화 차원에서 2018년 ㈜에이투젠, 2020년 ㈜토니인베스트먼트, 2021년 ㈜오션을 타법인 출자를 통해 자회사로 편입하였다.

이로 인해 2021년까지 연결기준 적자폭이 증가하였으나, 2022년부터는 ㈜토니인베스트먼트와 ㈜오션의 흑자전환이 예상됨에 따라 연간 종속회사들의 연결실적 적자 폭이 축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사 암흑기 탈출 기대감 반영

중소형 화장품 브랜드사들이 최근 3개년 대부분 적자임에 따라 PER 비교는 어려운 상황이며, PBR 비교 시 동사의 주가는 2021년 기준 1.6배 수준으로 동종기업 평균 수준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화장품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현 주가는 역사적인 PBR 밴드 하단에서 반등한 상황이며, 실적 개선 확인을 통한 밸류에이션 정상화 및 부채비율 개선여부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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