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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글로벌 색조 트렌드세터

종목리서치 | 교보증권 정소연 | 2022-09-19 13:29:54

K색조 1인자

클리오는 한국 화장품 시장의 채널 쉬프트를 주도한 국내 색조화장품 1인자임. 올해 CLIO, 페리페라 반등, 내년 구달 반등하며 코로나19와 채널 구조조정으로 주춤했던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 동사의 일본 및 미국에서의 장기적인 성장세에 주목해야 함. 일본은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메인 시장, 미국은 가장 고성장하는 국가임. 지난 7월 미국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페리페라 잉크더벨벳이 전체 화장품 13위, 구달 청귤세럼이 세럼 2위를 기록하는 등 미국에서의 잠재력을 확인함


3Q22 Preview

클리오의 3Q22 연결기준 매출액 YoY 18.8% 성장한 705억원, 영업이익 YoY 3.4% 감소한 40억원 전망. 국내 H&B는 8월말부터 출시한 FW 신제품의 호조로 high base에도 불구 YoY 14.9% 성장, 국내 온라인은 버티컬 플랫폼 매출이 확대되며 YoY 40.0% 성장 추정. 반면, 해외 온라인은 일본 내 구달 브랜드 리뉴얼에 따른 매출 하락과 high base 부담으로 YoY 7.3% 감소할 전망. 해외 오프라인은 YoY 66% 성장하며 일본, 미국, 동남아 성장이 중국 부진을 상쇄할 것. 3Q22 영업이익률은 5.6%(YoY -1.3%)로, 신규브랜드(타입넘버) 및 신규시장(미국)의 확장을 위해 마케팅비를 공격적으로 집행했을 것으로 추정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24,000원 제시

클리오에 대해 투자의견 Buy 및 목표주가 24,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 24,000원은 12MF EPS에 글로벌 피어 P/E를 40% 할인한 Target multiple 25.2배를 적용해 산출. K-Makeup의 일본, 미국 등 해외에서 지배력 확대를 전망하는 가운데, 동사는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사로서 해외 확장세를 이어갈 것(해외 매출액 YoY 2022E 14.4%, 2023E 26.4%). 색조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신규브랜드를 출시하고, 신규시장에 진입하며 장기적인 성장을 지속할 전망


클리오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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