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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패밀리에스씨(114840) Next 롬앤으로 Value UP!

종목리서치 | 교보증권 정소연 | 2022-09-19 13:31:49

가장 저평가된 K-Makeup

아이패밀리에스씨의 1H22 매출액은 442억원으로 YoY 13.0% 성장. 지역별로 한국 69%, 일본 5%, 베트남 55%, 대만 135%, 기타 250% 성장했으나, 중국 -75%로 감소하며 예상대비 매출 성장이 더뎠음. 다만, 영업이익은 55억원으로 YoY 188.7% 성장함. 하반기는 중국 base가 낮아지고, 롬앤의 활발한 신제품 출시와 4분기 신규브랜드 출시가 맞물리며 매출 고성장할 전망. 동사는 화장품 브랜드사 중 가장 일본 노출도(44%)가 크고, 수출 비중(70%)이 높은데도 불구, 현주가는 12MF P/E 8~9배 수준에 불과함. 이는 롬앤의 제품군이 립 중심으로 편중되어있고, 원브랜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


이제 시작이다: 1)제품군 확장 2)브랜드 확장

동사가 적정 밸류에이션을 받아나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1)상품군 확장, 2)브랜드 확장임. 올해 롬앤은 지난 3월 말 베이스 제품을 출시하고, 8월 중 아이라이너를 출시하는 등 활발하게 상품군을 확장하고 있음. 이에, 립제품 비중이 2019년 73% → 1H22 49%까지 하락. 동사의 가장 큰 차별점은, 코덕(코스메틱 덕후)를 공략하는 팬덤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있음. 실제로 빠른 제품출시 주기에도 제품의 지속 운영 비율이 높은데, 2021년 신제품 72개, 1H22 39%는 현재까지 100% 운영 중. 이러한 차별화된 브랜드 메이킹 능력을 바탕으로 올해 4분기 신규브랜드를 런칭 할 계획. 신규브랜드는 비건 중심 색조 브랜드로, 롬앤 대비 판매단가가 높고 타겟 고객층 연령도 높을 것으로 예상. 글로벌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전지역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아이패밀리에스씨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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