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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생활용품] 화장품, 주가 추세적 반등은 현지 수요 확인 필요

분석리서치 | 현대차증권 정혜진 | 2022-06-09 14:41:39

주요 이슈와 결론

- 중국 락다운 영향은 4월을 저점으로 점차 완화. 화장품 업종 전년비 증익에 있어 가장 중요한 두 채널인 현지와 면세 채널 업황도 점진적 개선세인것으로 파악
- 중국 화장품 카테고리 소비 둔화와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현지 마케팅 부담 가중, 중국 인바운드 회복 지연에 따른 면세 채널 실적의 제한적 회복은 화장품 업종 전반적으로 시장 기대치 대비 실적 개선 속도를 늦추는 결과를 낳을 것으로 전망
- 상반기 최대 소비 이벤트 618, 행사 시작 일정 전년비 지연. 업종 주가 추세적 반등의 전제가 되는 견조한 브랜드 수요, 618 브랜드별 판매 성과를 통해 가늠해볼 수 있을 것. 국내 주요 브랜드 초기판매 다소 아쉬운 성과 거둔 것으로 파악되나 전년비 위축된 소비 심리 감안, 아직 행사 기간 초입으로 소비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지켜볼 필요


산업 및 해당기업 주가 전망

- 중국 락다운 해제, 화장품 업종 주요 채널인 면세와 로컬, 저점 지나 개선되고 있는 점 긍정적이나 연간 제한적 회복 흐름 보일 전망. 업황 점진적 개선으로 업종 주가 하락 흐름은 안정 국면에 들어설 것으로 파악되나 주요 채널의 제한적 회복으로 인해 올해 업종 증익 모멘텀 제한적일 전망
- 2H22 낮아지는 실적 베이스 부담 고려한 비중 확대 전략 유효하려면 위축되었던 업황에도 불구 브랜드 수요 자체는 견조하다는 시그널 확인 필요하다는 판단. 화장품 업종 투자의견 Neutral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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