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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003490) 반등하는 여객 수요

종목리서치 | 흥국증권 이병근 | 2022-07-27 11:26:27

견조한 화물과 반등하는 여객

대한항공의 2분기 매출액은 3.3조원(+62.6% YoY), 영업이익은 6,506억원(+236.1% YoY, OPM 19.9%)을 기록할 전망이다.

해외 여행 수요 증가로 인해 국제선 여객 매출액은 6,327억원(+124.0% QoQ)으로 추정되며, 미주/유럽/동남아 노선을 중심으로 2분기 탑승률(L/F)은 72%까지 회복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2분기 항공화물운임은 846원(+1.3% QoQ)으로 예상되며, 환율 상승 영향에 힘입어 화물 매출액은 2.2조원(+1.4% QoQ)을 기록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여객기 운항 증가 및 유가 상승 영향으로 유류비가 크게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3분기 여행은 성수기, 화물은 물동량 감소

3분기에도 리오프닝 효과가 이어지면서 동사의 여객 매출액은 회복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3분기는 전통적인 여행 성수기라는 점에서 탑승률(L/F)이 77%까지 회복될 전망이다.

하반기에도 수요 대비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고운임 기조는 유지될 것이다.

올해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력 감소보다는 여행에 대한 니즈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되나, 소비심리 둔화가 내년까지 지속될 경우 국제 여객 정상화가 예상보다 지연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동사의 화물 매출액은 3분기부터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3분기 화물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경기둔화로 인한 물동량 감소 및 운임 하락은 계속될 것이라 판단한다.

다만, 상반기에 확인했듯이 동사의 화물 운임은 글로벌 화물 운임에 비해 조정 속도가 빠르지 않다.

중국 내 여행 규제 완화를 통한 Belly 공급 증가가 이루어지지 않는 한 하반기에도 다른 항공사들 대비 높은 운임을 유지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6,000원으로 하향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36,000원으로 하향한다.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여객 및 화물 수요 불확실성 증대로 Target PBR을 1.5배로 하향했다.

다만, 재무 건전성, 진에어 인수, 여객 회복 속도 등을 고려했을 때 아시아 FSC 중 가장 저평가라 판단한다.




대한항공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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