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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홀딩스(081660) 3Q21 Review: 시간이 필요하다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하누리 | 2021-11-15 11:09:10

3Q21 아쿠 감익 > 휠라 증익

휠라홀딩스는 2021년 3분기 매출액 9,271억원(+1.1% YoY; 이하 YoY), 영업이익 1,103억원(-29.1%, OPM 11.9%), 순이익 539억원(-9.6%)을 기록했다.

[아시아] 중국: 판매 둔화에 광고비 집행이 역레버리지(순이익 -20.4%)를 초래, 합산 수익은 181억원(-5.6%; 자문 수수료 113억원 + 지분법 이익 69억원)에 그쳤다.

한국: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020억원(-8.2%), 85억원(-28.2%)을 실현했다.

소매(오프라인 -12.6%, 자사몰 -25.6%)와 도매(쿠팡/홈쇼핑 -4.6%) 모두 부진했다.

[서구권] 미국: 매출액 1,542억원(-3.4%), 영업이익 117억원(+9.7%)을 기록했다.

물류 차질로 전방 수요를 충분하게 대응하지 못했으나, 믹스 개선(고가 채널 증가 및 판가 인상)을 통해 수익성은 개선시켰다(OPM +1.0%p). 로열티: 162억원(-5.3%)으로 역신장했다.

주력 거점의 회복이 더딘 탓이다(달러: 유럽 -7.5%, 아시아 -23.5%). [아쿠시네트] 역기저 구간 진입으로 감익(영업이익 -40.0%)이 불가피했다.

아시아(일본 +13.2%, 한국 +23.3%) 강세와 의류(+18.9%) 호조로 매출(+5.3%)은 선방했다.




투자의견 Buy(유지) 및 적정주가 53,000원(하향) 제시

주가가 단기간 내 상승 반전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본다.

① 아쿠: 아쿠시네트가 연결 실적을 끌어내린다(2021E 영업이익 기여도 61%). 역기저 부담은 3Q22E가 되어야 제거되겠다.

② 한/미: 한국과 미국의 성과 또한 미진하다.

매출 성장과 마진 개선의 동반 실현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입증해야 한다.

② 중국: 성숙기에 접어든다(매출액: 2016~2019년 CAGR +48.3%  2021E +21.0%  2022E +8.0%). 매장 수가 2천여개에 도달, 출점 여력도 제한적이다.

중국은 연결 지배순이익의 45%를 차지, 휠라 EPS의 중추이다(2022E 중국 실적 -22.8% 하향  연결 EPS -13.3%)


휠라홀딩스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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