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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215000) PER 9배에 성장형 소비재를 살 수 있는 기회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이효진 | 2021-11-15 11:14:25

국내 사업: 2022년 이익 성장이 담보되어 있는 미래 안정적 cashcow

 스크린스포츠는 주52시간 근무제로 여가 시간 증가 수혜를 입은 대표적 산업. ‘골프존파크’는 2위 사업자의 공격적인 가격정책에도 불구하고 앱을 통한 소비자 락인 효과로 가격 마케팅 대응 없이도 M/S를 유지함
 2021년 국내 신규 판매 대수를 peak-out으로 가정하는 데도 불구하고 설치되는 신규 기기가 lagging하여 라운딩 수를 늘리는 데 기여하며 국내 영업이익은 2022년에도 20% 가까운 성장이 기대됨


빛 보기 시작한 GDR/해외 사업

 국내 골프 인구 증가는 스크린골프를 통해 가격 장벽을 크게 낮춘 데 기여함. 이와 함께 교육 사업에 해당하는 GDR 사업이 2021년 흑자로 전환됨. 과거 2019년 GDR 부문 적자가 200억원에 달했음
 더불어 해외 사업의 이익 기여도 2022년 본격화될 예정. 특히 2020년 JV를 통해 새로운 모델로 전환한 중국의 성장세가 돋보임. 상반기 40억원을 기록한 중국 법인은 3분기만 65억원을 달성함
 19년 대비 21년 가맹 매출은 91% 증가하는 데 반해 동기간 영업이익은 271% 증가. 국내 모델을 고려시 중국 연매출 2천억원까지 달성 가능함. 동 매출 달성 시 한국 프랜차이즈 모델이 하나 더 생기는 개념
 동사의 적정주가를 기존 20만원에서 22만원으로 상향함. 적용 밸류에이션은 2022년 기준 PER 13배로 기존 추정을 유지하나 해외 및 GDR 이익 기여로 2022년 이익을 상향한 데 따름. 해외 이익이 본격화될 경우 밸류에이션은 현재 대비 2배 가까이 상향될 것. 2022년 PER 9배로 성장형 소비재를 살 수 있는 좋은 기회


골프존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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