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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003490) 이번에도 화물이 다했다

종목리서치 | 흥국증권 이병근 | 2022-05-06 14:51:52

1Q22 Review: 매출액 +60.3%, 영업이익 +533% YoY

대한항공은 '22년 1분기(1~3월) 별도 기준 매출액 2.8조원(+60.3% YoY), 영업이익 7,884억원(+533% YoY, opm 28.1%)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6,214억원(연결 기준)을 상회했다.

이번 분기에도 화물 매출액은 견조했으며, 화물 Yield가 854.4원(+7.3% QoQ)을 기록하면서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파악된다.

유가 상승으로 인해 급유단가는 전년 대비 66% 늘었지만 화물 운송의 경우 유류할증료로 커버가 가능했다.

국내 여객 매출액 720억원(+77.2% YoY), 국제 여객 매출액 2,878억원(+145.2% YoY)을 기록했다.




여객과 화물 동시에 좋은 시기

조정을 받고 있는 글로벌 항공화물 운임과 다르게 동사의 항공화물 운임은 4월에도 고운임을 유지하고 있다.

아시아-미주 노선의 화물 시황 강세 영향으로 파악되며, 2분에도 화물 시황은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 지역의 경우 국제선 회복이 다른 지역에 비해 느리기 때문에, Belly 증가로 인한 운임 조정은 제한적이다.

중국의 국제선 운항이 당분간 어렵다는 점 또한 화물 운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2분기부터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영향으로 여객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4월부터 탑승률과 운임 모두 개선되고 있으며, L/F는 60% 수준까지 회복된 것으로 파악된다.

특히 미주, 유럽 노선의 수요 회복 속도가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45,000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은 Buy와 목표주가 45,000원을 유지한다.

올해는 여객과 화물 호황이 동시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여객 실적 회복은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화물 운임은 계속해서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락다운 해제시 증가할 물동량 중 일부분은 항공 화물이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제한적인 공급 증가와 물류병목현상 지속되는 한 동사의 화물 운임은 견조할 것이라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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