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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035420) 검색광고로 우위 전망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김소혜 유영솔 | 2022-09-15 11:37:20

경기 침체 국면에서는 롱테일 기반 검색광고 우위

우리는 경기 침체 우려 국면에서는 광고주들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효율을 확실하게 높일 수 있는 광고 상품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동사의 검색광고는 이용자의 ‘의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전환율과 효율이 높아 하반기에도 견조한 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다.

게다가 대부분의 광고주들은 광고가 매출에 즉각적인 효과로 연결되는 롱테일 광고주라는 점도 경쟁업체와는 다른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판단한다.

우리는 동사의 서치플랫폼 YoY 매출 성장률로 3분기 9.8%, 4분기 10.9%를 전망한다.




이익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사업, 커머스 수익화 기대

물론 동사 사업의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광고에 대해 멀티플을 높여서 부여할 순 없지만, 최악을 우려했던 광고 업황에서 차별적인 성장이 확인된다면 새로운 모멘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한다.

또한 커머스 사업은 여행 및 예약 관련 거래액과 디스커버리나 Creation기반 서비스 트래픽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신규 BM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2분기 서치플랫폼과 커머스 통합 마진율은 33%로 낮아졌지만,향후 솔루션 매출 기여와 마케팅 효율화를 통해 점진적인 상승을 예상한다.




목표주가 38만 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BUY 유지

동사에 대한 목표주가를 38만 원으로 하향한다.

실적 전망치 하향 조정은 미미한데, 동종업체들의 밸류에이션 하락을 반영했다.

상반기를 기점으로 주요 사업부의 성장률 하락 추세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비용 통제를 통한 의미있는 마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은 아직 불확실성이 남아있다고 판단한다.

그러나 현재 주가는 이러한 우려가 반영되어 있는 수준이라고 판단해, 긍정적인 의견을 유지한다.




NAVER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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